본문 바로가기

워런 버핏이 애플 주식 1천만주를 판 충격적인 이유!

음식요정 2024. 2. 16.

세계적인 투자가 워런 버핏이 애플 주식 1천만주를 팔았다는 놀라운 소식! 이 뒤에 숨겨진 이유와 앞으로의 주식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알아보세요

워런 버핏, 애플 주식 1천만주 팔아요! 🍏💼

여러분, 오늘은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과 애플 주식에 대한 엄청난 소식을 가져왔어요!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 해서웨이가 지난해 말 애플 주식 1천만주를 팔았다는 뉴스가 있어서 이야기해볼까 해요.

워런 버핏, 애플 주식을 왜 팔았을까요?

우선, 워런 버핏이 누구인지 모르는 친구들도 있을 거예요. 워런 버핏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투자가로, 그가 만진 모든 투자가 금이 되는 마이다스의 손으로 불려요. 그런 그가 애플 주식을 팔았다니, 꽤 놀랍죠?

반응형

버크셔 해서웨이는 2023년 4분기에 보유 중이던 애플 주식 중 1천만주를 팔았어요. 이로 인해 버크셔 해서웨이가 가진 애플 주식 비율은 5.9%로 줄었다고 해요.

애플 주식, 왜 관심이 많을까?

애플 주식은 2018년 말 이후로 367%나 급등했어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애플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죠. 워런 버핏도 과거에 애플을 "우리가 소유한 그 어떤 기업보다 뛰어나다"고 칭찬할 정도였어요.

그런데 왜 팔았을까?

최근 애플은 몇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미국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마이크로소프트에게 내줬고, 앱스토어 정책 규제 조사, 중국 시장 매출 감소, 특허분쟁 패소 등의 문제로 주가가 조금 흔들렸어요. 이런 상황들 때문에 버핏이 애플 주식 일부를 판 것일 수도 있어요.

버크셔 해서웨이의 다른 움직임은?

버크셔 해서웨이는 애플 주식 말고도 파라마운트 글로벌과 HP 주식도 매도했어요. 대신에 셰브런과 옥시덴털 페트롤리엄 같은 에너지 기업 주식을 늘렸다고 하네요. 버핏의 투자 전략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궁금하죠?

앞으로 어떻게 될까?

워런 버핏과 버크셔 해서웨이의 움직임은 항상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요. 애플 주식을 판 것도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유와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서는 2월 24일에 공개될 연례 보고서와 주주 서한에서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 오늘의 이야기가 어땠나요? 투자의 세계도 참 다이나믹하고 흥미진진하죠? 워런 버핏의 결정이 앞으로 주식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우리가 좋아하는 애플은 어떻게 대응할지 계속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비전프로, 840만원에도 못 사는 이유는? 애플의 새로운 도전, 그 성공 가능성은?

 

비전프로, 840만원에도 못 사는 이유는? 애플의 새로운 도전, 그 성공 가능성은?

애플의 최신 MR 헤드셋, 비전프로에 대한 모든 것! 초반 흥행부터 리셀 시장의 웃돈 거래까지, 비전프로가 애플에게 가져올 변화와 가능성을 깊이 있게 탐구해 봅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food-fairy.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