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23 가상화폐 뉴스 ~~

음식요정 2018. 9. 23.


UNICEF, 9종 암호화폐 기부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icoexaminer에 따르면, 유엔아동기금(UNICEF)의 프랑스 지부가 “기존에 지원하던 ETH에 BTC, BCH, XLM, XRP, LTC, DASH, XMR, EOS를 추가해 총 9개의 암호화폐로 기부금을 받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앞서 해당 기구는 지난 2월 기부 참가자들의 자신의 컴퓨팅 파워를 통해 ETH를 채굴하고, 이를 다시 시리아 자선 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는 게임체인저스(GameChaingers)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암호화폐 평론가 “금융권의 언론 검열, BTC에 유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암호화폐 평론가 카이 세드위크(Kai Sedgwick)가 오늘 “금융권의 언론 검열이, BTC와 같은 암호화폐 확산에 유리한 환경을 만든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2010년 12월 7일, 뱅크오브아메리크(BoA), 비자, 마스터카드, 페이팔, 웨스턴 유니온 등이 금융권 관련 정보를 대대적으로 폭로한 위키리크스에 대해 금융봉쇄(financial blockade)를 가했으며, 이듬해 대량의 BTC가 위키리크스 지갑으로 이체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검열에 저항할 수 있는 암호화폐는 위키리크스와 같은 금융 시스템의 눈밖에 난 이들에게 생명줄과도 같은 역할을 했다”고 덧붙였다.


노보그라츠 “BTC, 올해 말 1만 달러 넘어설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News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상업은행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BTC의 가격이 올해 연말까지 8,800달러 혹은 1만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며 “최근 BTC의 반등은 본격적인 BTC 가격 상승전 몸풀기와 같다”고 밝혔다.


저스틴 선 “XRP 상승, PNC 은행의 리플 프로토콜 승인 의미”


트론(TRX)의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오늘(22일) 트위터를 통해 “XRP의 상승은 미국 PNC 은행이 리플의 프로토콜을 승인했음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전 미국 대통령 빌 클린턴이 2018년 리플 스웰(Ripple Swell) 회의에서 했던 발언과 같이 블록체인은 주류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35…투심 완화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21일)보다 4 포인트 오른 35을 기록했다. 이는 전날 보다 투심이 소폭 완화됐음을 나타내고 있지만, 여전히 ‘공포(fear)’ 단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미·중·러, 군사 분야 블록체인 도입 방안 연구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전 세계의 많은 국방 관계자들이 군사 분야의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관계자들은 특히 분산 합의 및 익명성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나토(NATO)는 군수품 조달에 관한 블록체인 활용 사례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미국, 러시아, 중국이 블록체인을 군사, 사이버 관련 목적에 적용하기 위해 가장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 해군은 최근 항공기 부품 추적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도입하여 군용 항공기의 운용과 유지 비용을 낮추는 방안을 연구 중이라고 밝혔으며, 러시아 국방부는 블록체인으로 사이버 공격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중국 또한 여론전 분야에서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다는 의견이 제기된 바 있다.


터키 재무부 장관 “ICO로 경제 발전 촉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터키 현지 미디어를 인용, 터키 재무부 장관이 경제 발전을 위한 ICO 활성화 방안 조사를 지시했다고 전했다. 터키 재무부는 최근 새로운 경제 프로그램을 발표하며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책과 조치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도, 암호화폐 규제로 블록체인 인재 대량 유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BTC매니저에 따르면, 인도의 암호화폐 규제가 엄격해지며 블록체인 개발업체 및 인재들이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태국, 에스토니아, 스위스 등으로 대량으로 유출되고 있다. 에스토니아는 특히 암호화폐, 기술, 규제 친화적인 환경으로 인해 가장 선호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말레이시아 부동산 개발사, 자산 기반 암호화폐 발행


말레이시아 현지 미디어 더 스타(The Star)에 따르면, 최근 경영난을 겪고 있는 대형 부동산 개발 기업 컨트리 헤이츠(Country Heights)가 보유 자산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를 발행할 예정이다. 해당 토큰의 이름은 ‘호스 커런시(Horse Currency)’로 정해졌으며, 약 20억 링깃 규모의 보유 자산을 토큰화해, 자산 유동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결의하기 위한 주주총회는 오는 11월 8일 열릴 예정이다.


노보그라츠 “매도 세력 피로, 바닥 멀지 않아”


암호화폐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전문 뱅킹 서비스 갤럭시 디지털의 마이클 노보그라츠 CEO가 “다양한 지표를 볼 때 매도 세력이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며 “긴긴 약세장이 바닥에 근접해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6000달러 선에 강한 지지선이 구축되고 지속적으로 반등이 시도되고 있다”며 “기관들의 암호화폐 시장 유입도 우호적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난 몇 주 간의 가격 흐름이 2018년 전체 가격 방향의 기초를 다지는 분수령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코어, BTC 공급량 증가 결함 해결


암호화폐 미디어 CCN에 따르면, 비트코인 코어 개발팀이 초기 보고된 것보다 심각한 결함을 발견, 0.16.3 및 0.170RC4 버전을 통해 해당 결함들을 수정 및 보고했다. DOS(Denial-of-Service) 결함 패치와 함께, 악성 채굴 기반의 이중지불로 인해 비트코인 공급량이 왜곡 증가되는 문제점이 해결된 것으로 나타났다.


BTC 선물 6700달러 회복…2주 최고가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와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에 상장된 BTC 선물이 4일 연속 상승 마감했다. 약 2주만에 6700 달러를 회복했다. 이번주 누적 상승폭은 3%다. 전주에는 누적 2% 상승했다. CME의 BTC 선물 11월물은 전장 대비 5.32% 상승한 6735 달러를 기록했다. CBOE의 XBT 11월물은 5.04% 오른 6727.5 달러로 거래를 마감했다.


美 하원, 블록체인 발전 법안 초안 마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톰 엠머(Tom Emmer) 미국 하원의원이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개발 및 사용을 원하고 있으며, 21일(금) 일련의 암호화폐에 중점을 둔 법안 초안을 마련했으며, 수주안으로 의회에 발의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법안은 암호화폐 채굴, 개발, 관리감독 및 세금등 기존에 다향한 블록체인 산업의 법적 문제점을 해결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엠머는 “미국이 먼저 블록체인 발전에 힘써야 한다. 미국 민영부서들이 혁신과 성장을 이끌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며 “입법자는 반드시 새 기술을 도입하고 확실한 관리체계를 통해 미국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XRP·BCH·XLM·ADA, ‘두자릿대’ 상승


코인마켓캡 기준, 시총 TOP 10 암호화폐 중 XRP·BCH·XLM·ADA가 모두 두자릿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XRP는 현재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 77.05% 오른 0.65235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BCH는 11.38% 오른 483.45 달러, XLM은 34.14% 오른 0.263514 달러, ADA는 17.48% 오른 0.08851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브라 “BTC 코어, BCH 커뮤니티와 협력해야 더 강하다”


BItcoin.org의 창업자인 코브라(Cobra)가 트위터를 통해 “BCH 개발자가 BTC를 최악의 버그로부터 구해냈다. 이로써 BTC 코어 개발자의 자만심이 끝나길 바란다. 두 커뮤니티는 대립이 아닌 협력을 통해 더 강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우지한 “영지식 증명, 결함 즉시 식별 불가…더 큰 손실 초래”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우지한 비트메인 CEO가 비트칸(Bitkan)이 주최한 글로벌 디지털 마이닝 서밋에서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 문제가 향후 블록체인 발전의 10년을 결정할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는 “BTC가 채택하고 있는 UTXO 모델의 경우 블록체인 상의 모든 거래에 대한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개인 정보 보호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최근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해 대안으로 떠오른 zk-Snark(영지식 증명에 필요한 핵심 기술)에 대해서도 “블록체인에서 나타난 결함을 즉시 식별해 낼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더 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고 진단했다. 영지식증명(Zero-Knowledge Proof)란 자신이 보유한 정보를 직접적으로 공개하지 않고, 특정 검증을 통해 정보 보유 여부를 증명하는 기술을 말한다. Zcsah는 영지식 증명을 채택, 익명성을 강화한 대표적인 코인 중 하나다.


中 은감회 “불법 암호화폐 프로젝트 엄중 처벌 예고”


중국 현지 인터넷 미디어 펑파이(澎湃)에 따르면, 중국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银保监会, 이하 은감회)가 오늘 기자회견에서 “은감회는 지방정부들과 함께 블록체인 암호화폐 명목의 불법 자금 조달 행위를 엄중 처벌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샤오위엔치(肖远企) 은감회 대변인이 “일부 불법 암호화폐 프로젝트로 인해, 권익을 침해받는 피해자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XRP, ETH 시총 추월


코인마켓캡 기준, XRP의 시가총액이 239억 달러로 ETH의 시가총액 234억 달러를 추월했다. XRP는 현재 64.45% 오른 0.60 달러에, ETH는 8.24% 오른 229.7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대만 의원 후보자, 익명 BTC 후원금 수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대만의 의원 후보자들이 최대 1 대만달러(약 36.5 만원) 상당의 BTC 후원금을 받고 있다. 대만 현지법에 의하면, 암호화폐 후원금은 비현금 정치 후원으로 분류되며, 최대 1 대만달러 상당의 후원이 허용된다는 설명이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그리드형

'음식요정이 궁금한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9-25 가상화폐 뉴스 ~~~  (0) 2018.09.25
2018-09-24 가상화폐뉴스~~  (0) 2018.09.24
가상화폐 근황 뉴스 ~~  (0) 2018.09.21
리플에 관한 뉴스~~~~  (0) 2018.09.21
가상화폐 근황뉴스 정리  (1) 2018.09.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