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27 가상화폐 뉴스~~

음식요정 2018. 9. 27.


일 금융청, 해킹 피해 ‘자이프’에 사업 개선 명령

일본 금융청이 최근 해킹 피해를 당한 일본의 거래소 자이프(Zaif)에 대해 세 번째 사업 개선 명령을 내렸다고 보도했다.



런던 시민 30%, 암호화폐 투자 계획 있다 

영국 런던 거주민 중 거의 3분의 1에 달하는 이들이 암호화폐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마운트 곡스 최종 비트코인/캐시 매각 규모 밝혀

마운트 곡스의 법정관리인인 노부아키 코바야시는 25일(현지시간) 새로운 발표문을 통해 총 260억엔(2억 3천만달러) 규모의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를 매각했다고 밝혔다.



일본 대형은행 SBI, 모바일 소매 결제용 S Coin 계획

일본의 대형 은행인 SBI 홀딩스(SBI Holdings)는 모바일 소매 결제용 암호화폐인 “S Coin”을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화요일 SBI는 이 소식을 발표하면서, DLT와의 제휴하여 이 회사는 일본에서 현금없는 거래 시스템을 추진함에 따라 2018년 10월부터 시험 운행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 일본 및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광고 허용

비지니스 전문 뉴스 채널 CNBC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암호화폐 관련 광고에 대한 전면 금지를 끝내고 라이센스를 취득한 일본과 미국 내 암호화폐 거래소의 광고를 허용하기로 했다.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암호화폐 광고 금지령 완화 정책이 오는 10월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비트코인IRA 최고운영책임자, “내년 비트코인 가격, 4만 달러 될 수도”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IRA 파이낸셜(Bitcoin IRA Financial)의 공동창업자이자 현재 최고운영책임자(COO)로 활동 중인 크리스 클라인(Chris Kline)은 “수 개월 후에 비트코인은 사상 최고치에 도달할 것으로 보이는 몇 가지 징후가 있다”고 주장했다.크리스 클라인(Chris Kline)은 일부 상승장의 징후가 있었고, 비트코인 가격이 내년에 4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만약 암호화폐가 전 세계적으로 계속 성장하고 확장된다면, 비트코인은 2019년 말까지 4만 달러를 넘어 2020년에도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했다.



ECAF, 도난 계좌 관련 거래 중지 요청…뉴덱스 통해 일부 현금화

EOS 전문 미디어 IMEOS에 따르면, 전날(25일) 새벽 발생한 EOS 도난 사건과 관련해 EOS 커뮤니티 중재 단체인 ECAF가 “모든 BP들은 새로운 공지가 있기 전까지, 해당 계좌와 관련된 모든 거래 처리를 중단해야 한다”고 공지했다. 해당 공지(#00000464)에 따르면, 계좌 소유자 증명을 포함한, 피해를 증명할 수 있는 증거들을 확보한 상태다. 앞서 해커들은 전날 새벽 4시 ‘gm3dcnqg enes’ 주소에서 EOS를 탈취했으며, 6시 50분경 뉴덱스(Newdex) 에어드롭을 통해 일부 현금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속도 개선 위해 제트캐시(Z-cash) 기술을 활용할 것



‘코인베이스 효과’ 리플, 이더리움 제치고 시총 2위 등극

은행 간 실시간 자금 송금을 위한 서비스로 개발된 리플(XRP)이 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 이더리움을 제치고 세계 2위에 올랐다. 지난 21일에도 리플은 장중 한때 이더리움을 제치고 2위 자리를 잠시 차지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6일(한국시간) 오후 8시 40분 현재 글로벌 리플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약 22% 급등하며 0.553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약 221억달러 수준이다. 이더리움은 개당 약 216달러, 시가총액은 약 220억 달러이다. 두 코인 간 시가총액 차이는 1억도 채 안 된다.



암호화폐 거래소 서클, EOS, 스텔라, 0x, 퀀텀 상장



‘골드만삭스 투자사’ 서클, 이오스·스텔라·제로엑스·퀀텀 상장

골드만삭스와 바이두가 투자한 금융서비스 스타트업인 서클(Circle)이 자사의 서클 인베스트(Circle Invest) 플랫폼에 이오스(EOS), 스텔라(Stellar, XLM), 제로엑스(0x, ZRX), 퀀텀(Qtum) 등 4개의 암호화폐를 추가했다.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에 따르면 서클은 이오스 등 4개의 디지털 자산을 서클 투자 플랫폼에 추가해 총 암호화폐 수를 11개로 늘렸다.



中 블록VC 블록체인 투자가 “비트코인 약세장 끝났지만, 알트코인 200일 남았다”

중국의 블록체인 투자사 블록VC(BlockVC) 매니저 키라 순(Kira Sun)이 “비트코인 약세장은 끝났지만 알트코인은 아직 반년 이상 남았다”고 주장했다. 현재 블록VC 투자 매니저인 키라 순은 과거 중국국제신탁투자공사(CITIC Trust) 펀드 매니저로 일했으며, 대체자산 관리(alternative asset management) 이력도 가지고 있다.



시카고옵션거래소의 캐빈 다빗, “암호화폐 시장의 바닥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암호화폐 시장이 진정세를 보이고 있고 일부 전문가들이 연말에 암호화폐가 상승할 것이란 낙관론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Cboe(시카고 옵션 거래소) 글로벌 마켓의 옵션연구소 수석 강사인 케빈 다빗(Kevin Davitt)이 암호화폐 시장의 바닥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비티씨(Newsbtc)가 9월 24일에 보도했다.



IBM, 블록체인 기반 IoT 시스템 자가 관리 특허 획득

IBM은 미국 특허청으로 부터 ADEPT( Autonomous Decentralized Peer-to-Peer Telemetry) 프로젝트의 일부를 구성하는 네트워크 장치의 자율적 자가 관리에 관한 특허를 획득했다고 9월 25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이 특허는 2016년 6월 말에 처음으로 출원되었으며 9월 18일에 특허를 획득했다.



스마트폰 결제 앱 두바이페이(DubaiPay), 블록체인 기술 접목

두바이 왕세자가 주도하는 정부 이니셔티브인 스마트 두바이 사무소(Smart Dubai office)는 블록체인 기술을 스마트폰 결제 앱인 두바이페이(DubaiPay)에 통합하여 실시간으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두바이 재무성(DoF)과 공동 설립된 스마트 두바이 사무소(Smart Dubai office)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두바이 금융시스템(Dubai System)에 대한 블록체인 업그레이드”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내놓았다.


출처 : 블록미디어, 팍스넥뉴스, 코인리더스

그리드형

'음식요정이 궁금한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09-29 가상화폐뉴스~~  (0) 2018.09.29
2018-09-28 가상화폐 뉴스 ~  (0) 2018.09.28
9-24~9-28 주간 증시 일정  (0) 2018.09.27
2018-09-26 가상화폐 뉴스  (0) 2018.09.26
2018-9-25 가상화폐 뉴스 ~~~  (0) 2018.09.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