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30 가상화폐 뉴스 ~

음식요정 2018. 10. 1.


이더리움, 테스트넷 업그레이드, 11월 초에야 가능

앞서 중국 현지 미디어에서 이더리움 콘트탄티노플 업그레이드 시간이 임박(10월 9일)했다고 보도된 것과 달리, 정식적인 테스트넷 ‘Rposten’의 업그레이드가 이르면 11월 초 진행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오늘 막을 내린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회의에서 블록 고도 420만(테스트넷)에서 업그레이드 작업에 착수할 것으로 다시 확정됐다. 해당 시점은 10월 9일 오후가 될 전망이다. 다만 블록고도가 해당 기준점에 도달한다 해도 약 3주간의 테스트 기간이 필요하며, 이에 따라 업그레이드 진행 시점은 11월 초가 될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중국 미디어들은 “이더리움 테스트넷 업그레이드가 10월 9일 이뤄질 예정”이라며 “현재 모든 주요 클라이언트들이 콘스탄티노플(Constantinople) 업그레이드를 완료했고, 이더리움 발행율을 33% 낮추는 최종 단계를 남겨두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후오비 차이나 CEO “2020년, 블록체인 인프라 안정화 기대”

위엔위밍(袁煜明) 후오비 차이나 CEO가 “후오비는 현재 블록체인 2.0 단계로 접어들었다”며 “앞으로 많은 응용 솔루션이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오는 2020년, 블록체인 산업의 인프라는 비교적 안정적으로 구축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블록원 CEO “블록체인, 규제와 대중을 잇는 다리 역할”

블록원(Block.one)의 CEO 브랜든 블루머(Brendan Blumer)가 트위터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은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규제 목적과 대중의 요구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CEO “코인베이스, 인터넷 3.0시대 크립토 산업의 구글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dailyhodl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CEO가 “구글이 이끌고 있는 인터넷 2.0 시대의 핵심은 인터넷에서의 상호작용, 정보전달 및 데이터 공유이다”며 “인터넷 3.0 시대의 핵심은 인터넷 상에서의 가치전달로, 코인베이스가 크립토 산업의 구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위키피디아 암호화폐 검색 TOP 4, BTC·XRP·ETH·DOGE

위키피디아(Wikipedia)의 암호화폐 검색 TOP 10에 따르면, BTC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XRP로, 3위인 ETH의 검색량의 약 2배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4위는 DOGE가 차지했다.



셰이프시프트 CEO “암호화폐 자금 세탁 관련 WSJ 보도, 오해의 소지 有”

스위스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시프트(ShapeShift)의 에릭 부어히즈(Erik Voorhees) CEO가 트위터를 통해 “월스트리트 저널(WSJ)이 보도한 ‘일부 범죄자들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약 9,000만 달러를 자금세탁하고 있다’는 내용은 실제과는 달라 오해의 소지가 있다”며 “전 세계 자금세탁의 2~5%는 은행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에릭 부어히즈의 트위터를 인용 “덴마트 소재의 한 은행을 통해 발생한 자금세탁 규모는 2,300억 달러로, 이는 암호화폐를 훨씬 뛰어넘는 수치다”며 “월스트리트의 보도는 실제 자금세탁에 관한 것이 아니라, 암호화폐가 범죄 자금이라는 것을 암시하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스트리아 국제경제연구센터 “블록체인, 무역 거래 불확실성 감소시킬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오스트리아 국제 경제 연구센터(FIW)가 블록체인 기술 등 데이터화가 무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센터는 “블록체인 기술은 대외 무역 거래에 있어 불확실성과 수출 보증장(export guarantees) 처리 비용을 크게 감소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스위스 온라인 은행, FINMA에 ‘ICO 프로젝트’ 승인 신청

트러스트노드(Trustnodes)에 따르면, 최근 스위스 소재 온라인 뱅크 듀카스카피(Dukascopy)가 ICO 프로젝트에 이더리움 퍼블릭체인을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해당 프로젝트는 스위스 금융당국(FINMA)의 승인을 대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승인을 취득하면, 그들은 모바일 뱅킹 운영 범위 확대를 목표로 총 200억 듀카스코인(Dukascoins)을 발행할 예정이다.



日 거래소 자이프, 신규 회원가입 서비스 중단

지난 14일 해킹 피해로 6,00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탈취당한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Zaif)가 공식 채널을 통해 “해킹 피해 복구에 집중하기 위해 28일(현지 시간) 21시부터 신규 회원가입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NAS, E-스포츠 플랫폼과 파트너십 체결

글로브뉴스와이어(Globenewswire)에 따르면, 네뷸러스(NAS, 시가총액 90위)가 “싱가폴 E-스포츠 블록체인 토너먼트 및 게임 플랫폼 WeOne(CKR)과 파트너십을 체결, E-스포츠 게임 산업 진출을 통해 NAS 생태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오스트리아 국제경제연구센터 “블록체인, 무역 거래 불확실성 감소시킬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오스트리아 국제 경제 연구센터(FIW)가 블록체인 기술 등 데이터화가 무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센터는 “블록체인 기술은 대외 무역 거래에 있어 불확실성과 수출 보증장(export guarantees) 처리 비용을 크게 감소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오페라, 레저캐피탈과 파트너십 체결…DApp 연구 가속화

웹 브라우저 오페라(Opera)가 블록체인 컨설팅 및 금융서비스 업체 레저캐피탈(Ledger Capita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오페라 상품 및 생태계에 블록체인 기술을 구현시킬 수 있도록 DApp과 그 활용사례를 조사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로빈후드, 알래스카·오클라호마까지 사업 범위 확대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모바일 주식 및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Robinhood)가 미국 알래스카와 오클라호마까지 사업 범위를 넓힌 것으로 나타났다.



싱가포르 스타트업, ICO 실패로 인해 인원 삭감

싱가포르 블록체인 스타트업 테크인아시아(Tech in Asia)가 ICO 계획 실패로 인해 전체 직원의 3 분의 1을 정리하게 됐다고 밝혔다.



CBOE, BTC 선물 숏 포지션 최저치 기록

미국 상품 거래 위원회(CFTC)의 주간 보고서를 따르면, 지난 25일 한 주간 CBOE 비트코인 선물의 숏 포지션이 1,173 건으로 전주 대비 145 건 줄었다. 이는 지난 2017년 12월 이래 최저치(1,239 건)를 하회하는 수치이다.



폰허브, 암호화폐 결제 이용자 비율 1% 미만

코인데스크(coindesk)가 더넥스트웹(TNW)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인용 미국 성인물 호스팅 업체 폰허브(Pornhub)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해 컨텐츠를 구매한 이용자의 비율이 1% 미만에 그쳤다고 보도했다. 앞서 폰허브는 블록체인 기술에 우호적인 입장을 고수하며 XVG, TRX 등 암호화폐 결제 수단을 도입한 바 있다.


유럽 금융당국, 암호화폐 CFD 레버리지 제한 기한 3개월 연장

크립토베스트(Cryptovest)에 따르면, 28일 범유럽 금융감독기관 유럽증권시장감독청(ESMA)이 “기존 암호화폐 관련 차액결제거래(CFD) 상품의 레버리지 요구비율을 2:1로 제한하는 조치의 시행 기간을 3개월 연장해 내년 1월까지 지속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