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01 가상화폐뉴스

음식요정 2019. 3. 1.


애플 공동 설립자 스티브 워즈니악 : “비트코인, 엄청난 가치 창조이뤄”

애플의 공동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은 2월 26일 발행된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BTC)의 잠재력에 대해 묻자 “우리는 엄청난 가치 창조를 보았다”고 밝혔다. 블룸버그가 워즈니악에게 “비트코인이 미래의 세계 통화가 될 것으로 여기는지”에 대해 물었고, 이에 대해 그는 “대규모 가치의 손실을 경험하기도 했지만, 대규모 가치 창출도 경험하지 않았는가?”라고 반박했다.


스위스, 6월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에서 오는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간 스위스는 올해 말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의 실제 응용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스위스 블록체인 해커톤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흘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트러스트스퀘어, 스위스 비트코인협회, 스위스 CV연구소, 크립토밸리협회(CVA), 스위스블록체인연맹, 스위스ICT 등 스위스의 6개 주요 블록체인 및 IT단체가 주관한다.


글로벌 회계법인 PwC “살아남은 ICO 프로젝트, 세상을 바꿀 것”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인닷컴 보도에 따르면, 글로벌 회계법인 PwC 아 총괄인 헨리 마슬라니언(Henri Arslanian)이 “살아남은 ICO 프로젝트 회사들은 아마도 우리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세상을 바꿀지도 모른다”이라고 전망했다. 2018년에 진행한 ICO 프로젝트를 포함한 모든 스타트업들은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로, 보스톤 칼리지가 실시한 2018년 1월 연구에서는 총 120억 달러를 모금한 4003개의 ICO를 평가했는데, 신규 ICO의 44.2%만이 출시 후 120일 이상 생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증권시장감독청 의장, “암호화폐 추가 규제 필요”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보도에 따르면, 스티븐 마이조어(Steven Maijoor) 유럽증권시장감독청(ESMA) 의장이 벨기에서 열린 ‘핀테크 컨퍼런스 2019’에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추가적인 규제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그는 “투자자들을 돕기 위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를 적용해야 할 필요성을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마이조어(Maijoor)는 “새로운 규정이 없으면 디지털 자산은 유럽 증권법의 규제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테슬라 설립자 엘론 머스크, 비트코인은 혁명적인 기술…”하지만 테슬라가 진입할 생각은 아직 없어”

테슬라의 공동 설립자 엘론 머스크(Elon Musk)는 비록 테슬라가 아직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정적으로 말했지만 비트코인을 혁명적인 기술로 칭찬했다. 머스크(Musk)는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와 함께 팟캐스트에 출연하면서 “암호화폐는 종이 조각보다 가치를 이전하는 훨씬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현 시대에는 지폐가 포지션이 없다”고 말했다.


삼성, 갤럭시S10 암호화폐 파트너 정식 발표…”비트코인, 이더리움 지원 발표”

국내 기술 대기업인 삼성이 새로 출시하는 갤럭시S10 시리즈 스마트폰에 이더리움, 비트코인 등 2개 토큰의 지갑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 관계자는 2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발표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코스미 토큰(COSMEE 토큰), 엔진 토큰(ENJ) 지원 등 스마트폰에 등장하는 각종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코스미(COSMEE)는 블록체인 방식의 모바일 뷰티 앱(DApp)으로, 사용자가 COSM 토큰을 획득해 사용할 수 있다. 엔진은 신형 갤럭시S10에 장착될 것으로 알려진 암호화폐 지갑이다.


비트코인 고래, 지난 두 달 동안 암호화폐 대량 늘렸다

모든 디지털 자산의 시가총액이 2018년 1월 말 8,000억 달러 이상에서 현재 약 1,300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에서 엄청난 손실을 겪었다. 이런 장기간의 암호화폐 약세장에서 많은 암호화폐 고래들은 대량의 암호화폐를 축적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코인닷컴이 집계한 암호화폐를 위한 100대 부자 목록에 따르면, 2017년 12월 이후 디지털 자산 시장이 폭락을 경험할 때마다 암호화폐 보유량을 꾸준히 늘려온 ‘고래’들이 상당히 있다. 지난 2월 24일 암호화폐 가격이 폭락하자 수많은 고래들이 비트코인(BTC)과 비트코인캐시(BCH)을 대량으로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이미 디먼 : “JPM 코인, 결국 소비자들이 채택할 것”

제이미 디먼(Jamie Dimon) JP모건 체이스 최고경영자(CEO)는 “JPM 코인이 출시되면 언젠가는 소비자가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CNBC가 26일 보도했다. 질의응답 시간에 디먼(Dimon)은 “JP모건 코인은 자체적인 코인일 수도 있고, 상업적으로 유통될 수도 있다. 하지만 언젠가는 소비자가 채택하게 될 수도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코인은 소매 대금 지불을 겨냥해서 발행한다고 알려져 있다


중국, 블록체인 기업 298개… 전세계 2위

중국 인터넷정보센터(CNNIC)이 28일 발표한 ‘중국 인터넷 발전 현황 및 통계 보고서 vol.43’에 따르면, 2018년 6월 기준 블록체인 업체가 가장 많은 국가 TOP3에 미국, 중국, 영국이 꼽혔다. 해당 보고서에 의하면, 중국에선 현재 298개의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활동 중이며 175개소가 베이징에 위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英 온라인 외환중개사, 암호화폐 CFD 상품 출시

온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영국 런던 소재 국제 온라인 외환중개사 ATFX가 현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차액결제거래(CFD) 상품을 출시했다. 투자자들이 해당 플랫폼에서 달러를 통해 BTC, ETH, LTC, XRP의 차액결제거래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CFD는 주식, 주가지수, 통화 등 다양한 기초자산 가격변동에 따른 차액을 현금으로 정산하는 일종의 장외파생상품이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빗썸, ETH 콘스탄티노플-상트페테르부르크 업그레이드 지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방금 전 이더리움 네트워크 콘스탄티노플-상트페테르부르크 하드포크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오는 3월 1일 새벽 4시 30분에 진행될 것으로 추정된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1.04% 내린 138.2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토큰인사이트 “BTC, 단기간 내 추가 상승 가능성 낮아”

블록체인 리서치 전문 업체 토큰인사이트가 “BTC의 단기간 내 추가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토큰인사이트 측은 “현재 BTC의 활성 주소수가 전날 대비 8.47% 감소한 54.67만개를 기록하고 있으며, 트랜잭션 건 수는 전날 대비 0.48% 감소한 34.3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BTC의 온체인 활성도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를 유지 중이지만 거래량은 감소하고 있다”며 “앞선 유사한 상황에서 BTC는 추가 상승에 제한적인 모습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BTC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38% 오른 3,859.5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ETH, 3월 1일 새벽 콘스탄티노플-상트페테르부르크 하드포크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블록높이 7,280,000에서 콘스탄티노플-상트페테르부르크 하드포크를 진행한다. 이더리움 블록 익스플로러 이더스캔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블록높이는 7,277,642을 기록 중이며 평균 블록 생성 속도는 20.0 초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른 하드포크 예정 시간은 오는 3월 1일 새벽 4시 30분으로 추정된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