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17 가상화폐뉴스

음식요정 2019. 3. 18.


보험업계로 번지는 토큰 열풍…”대형 보험사 AXA, 증권형 토큰 출시계획”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3월 6일 발행된 보도 자료에 따르면 보험업계의 거인인 AXA와 보험관련 스타트업인 Assurely는 주식형 크라우드펀딩과 증권형토큰 발행(STO)을 포함하는 새로운 보험상품을 공동으로 출시했다.’CrowdProtector’라고 불리는 이 신제품은 토큰 발행자와 투자자들을 위해 고안되었으며, 회사의 자금조달과 증권형토큰 발행(STO)과 같은 새로운 온라인 자금 모금을 보호하는 상품이다. 이 제품은 또한 발행자가 보험에 가입되어 있음을 보증하여 잠재적 투자자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레조(Trezor), 레저(Ledger)의 공개적인 문제 제기에 대해 반박자료 발표

하드웨어 지갑 제조사인 트레조(Trezor)는 또 다른 하드웨어 지갑 제조사인 레저(Ledger)가 자사의 지갑이 쉽게 손상될 수 있다고 주장한 것을 반박하는 상세한 보고서를 발표했다.레저(Ledger)가 지적한 취약성은 기기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지 않고서는 지갑을 훼손하는 데 이용될 수 없다. 또한, 접속 당사자는 취약성을 이용할 수 있는 기술적 지식과 필요한 장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레저(Ledger)가 제기한 문제점으로는 공급망 공격, 소프트웨어 공격, 사이드 채널 공격, 기습 종결 공격 등이다.


백트 COO : 백트·ICE, 암호화폐 시장에 규제 명확성에 기여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AMB크립토(ambcrypto) 보도에 따르면, 최근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가 출자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아담 화이트(Adam White)가 “백트와 ICE의 가장 큰 장점은 불명확고 불투명한 암호화폐 상품에 규제 명확성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백트(Bakkt)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아담 화이트(Adam White)는 백트(Bakkt)의 설립 이후 받았던 규제의 명확성에 대해 언급했다.


톰 리 “비트코인, 2019년은 회복세 이어갈 것”

뉴스BTC(newsbtc) 보도에 따르면, 펀드스트랫 공동 창업자이자 수석 애널리스트인 톰 리(Tom Lee)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2019년은 비트코인은 회복세를 나타내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현재 사장에 대한 전망을 내놓았다.또한 그는 “JP 모건, Facebook과 같은 기업이 암호화폐 산업에 진입을 발표했고, 세계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삼성전자도 움직이고 있다며, 앞으로 비트코인은 더 많은 분야에 도입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0.0002 BTC 송금에 수수료 1.99BTC 지급되는 거래사고 발생

며칠 전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 World News)는 익명의 한 사용자가 엄청난 수수료로 개인 지갑에서 여러 차례 거래를 했다고 보도했다. 지난 11일 익명의 한 사용자가 0.0002 BTC를 이체하는데 1.99 BTC를 수수료로 지불한 것으로 나타났다.비트코인(BTC)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검증이 가능하며 해당 결제를 진행한 주소는 ‘1G47mSr3oANXMafVr8UC4pzV7FEAzo3r9’ 으로 이미 약 37만 건, 4억 달러 규모의 거래를 진행한 바 있는 계정이고, 당시 잔액은 270만 달러로 나타났다.


미국 SEC 의장, ETF 승인의 가장 우선점은 투자자 보호이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3월 14일 FOX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이 “제이 클레이턴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는 문제에 대해 여전히 투자자 보호가 최우선 고려 대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SEC의 규제를 만족시키는 비트코인 ETF가 나타날 것”이라며 향후 ETF 승인의 여지를 남겨 놓았다.


와이스 레이팅스 설문 “60% 응답자, XRP 선호”

리플이 개발한 블록체인의 고유 토큰인 XRP는 지난 몇 달 동안 커뮤니티 사이에서 탁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리플은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영향력 있는 암호화폐로 꼽힐 뿐 아니라 이 토큰은 상당 기간 세계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 2위 자리를 지켰다.미국 소재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8,50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60%의 응답자가 리플(XRP, 시가총액 3위)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美 SEC 선임 자문관 “크립토 ‘봄날’, 규제당국 협력 필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기업금융부문 부이사 겸 디지털 자산 및 혁신부문 선임 자문관으로 임명된 발레리 슈체파닉(Valerie A. Szczepanik)이 최근 인터뷰 중 “암호화폐 업계의 ‘봄날’은 규제 당국과의 협력을 통해서 비로소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SEC는 아직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명확한 규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지만, 해당 기술혁신을 장려할 수 있는 방향성을 고려 중”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이메일 피싱 통한 ‘클립보드 하이재커’ 기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가 IT 전문 미디어 블리핑 컴퓨터(Bleeping Computer)를 인용 “이메일 중에 Task.exe라는 멀웨어 파일이 첨부되어 있다면 이는 ‘클립보드 하이재커(clipboard hijackers)’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블리핑 컴퓨터는 “해커들이 해당 악성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들의 윈도우(Windows)의 클립보드를 장악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클립보드로 ‘복사’한 주소를 BTC 수신 주소란에 ‘붙여넣기’할 때, 입력 주소가 해커들의 BTC 주소로 변경된다”고 전했다. 또한 해당 미디어는 “이때, 만약 사용자들이 ‘전송’을 누르게 되면, 해커들에게 BTC가 전송되는 사태가 벌어진다”며 “사용자들은 BTC 주소를 자세히 확인해야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유럽 2대 보험회사 AXA, STO 보험상품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유럽 2위 규모의 세계적인 보험회사 AXA가 보험 전문 스타트업 어셜리(Assurely)와 공동으로 신규 보험 상품 ‘크라우드프로텍터(CrowdProtector)’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증권형토큰발행(STO) 등 새로운 온라인 자본 형성 전략(capital formation strategies)의 보안성을 강화한다는게 양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어셜리 CEO 티 사갈로우(Ty Sagalow)는 “발행측은 크라우드프로텍터를 통해 투자자들의 소송 제기에 대비할 수 있다”며 “동시에, 투자자들에겐 ‘발행측에서 자금을 남용하고 고의로 문건을 조작하는 행위를 했을 때, 자신들의 자금을 바로 회수할 수 있다’는 신뢰를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