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전자 첫 여성 임원 , 이영희 그는 누구일까

음식요정 2022. 12. 7.

출생 1964년 11월 17일 (58세)
서울특별시
거주지 경기도 휘장 경기도 고양시 CI 고양시 일산동구
국적 대한민국
직업 기업인
가족 배우자, 아들
현직 삼성전자 DX부문 글로벌마케팅실장 사장
학력 연세대학교 문장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학사)
노스웨스턴 대학교 문장 노스웨스턴 대학교 대학원 광고마케팅학(석사)
경력 부레오버넷코리아 광고담당
유니레버코리아 마케팅매니저
SC존슨코리아 마케팅디렉터
로레알코리아 약국병원사업부 총괄이사
로레알코리아 시판사업부 전무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마케팅그룹장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 마케팅팀장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삼성전자 입사 전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을 1987년에 졸업한 뒤 노스웨스턴 대학교에서 광고마케팅학을 석사로 수료 하였다. 이후 부레오버넷코리아를 시작으로 유니레버코리아, SC존슨코리아, 로레알코리아에서 마케팅 쪽으로 근무를 하였고 2007년 7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팀으로 입사를 한 케이스이다.


마케팅그룹장 취임 이후


삼성 갤럭시 브랜드의 입지를 제대로 세운 인물 중 한 명으로 꼽히며 능력을 인정 받아 2012년 12월 마케팅팀장으로 승진 하였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15와 기어 S2 쇼케이스에서 MC를 맡으면서 본격적으로 외부에 모습을 알렸다.

2016년, 갤럭시 노트7 폭발 사고가 있었지만 고동진 당시 IM부문장하고 같이 원인을 제대로 밝히는 동시에 기자회견을 열어 사과를 하였고 갤럭시 노트7 이후 출시한 갤럭시 S8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하였고 2017년 5월부터 마케팅센터장으로 승진 하였다.


삼성전자 첫 여성 임원


2022년 12월, 2023년 정기 인사를 통해 이영희 센터장을 사장으로 승진 하였고 LG전자에 이어 첫 여성 임원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 이건희 회장은 생애 여성 임원은 나와야 한다고 얘기를 했었고 그 뜻을 물려 받은 이재용은 이영희의 실력을 높이 평가하였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측은 "역량과 성과가 있는 여성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켜 여성 인재들에게 성장 비전을 제시하고 과감히 도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사장 승진 후 고객 중심의 마케팅 혁신 등의 역량 발휘와 함께 삼성전자 최초의 여성 사장으로서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돈주가 2014년에 퇴임 한 다음 MX사업부의 마케팅 직군에서 사장 직을 없앤지 8년 만에 다시 나온 사장이다.

 

 



부사장이던 2018년, 메종코리아하고 인터뷰를 하면서 복층 자택을 공개한 적이 있다. 본인이 언급하기로는 출장이 잦아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은 적지만 맨발로 걸어 나갈 수 있는 테라스를 갖고 싶었는데 일산 호수공원을 걷다가 마침 그런 집이 들어온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모델 하우스가 있었지만 보지도 않고 결정 했었다고 언급 했었다. 일산으로 오기 전에는 도곡동에 15년동안 거주했다고 한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