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28 가상화폐뉴스

음식요정 2018. 10. 28.

美 메릴랜드 법관 “암호화폐 투자, 사전조사 필요”

외신에 따르면, 미국 메릴랜드 주 지방법원 폴 그림(Paul Grimm) 법관이 “암호화폐를 투자의 수단으로 본다면 암호화폐의 가치, 가치의 변동과 투자 관련 리스크에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해 심도있는 사전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현재 암호화폐는 은행과 규제기관이 선뜻 관여하지 못하는 분야이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우크라이나 “3년 내 디지털화폐 합법화 정책 마련할 것”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두(coindoo)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경제개발무역부 당국이 디지털화폐의 합법화 정책 승인을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두 단계에 걸쳐 디지털 자산의 합법화를 준비할 예정이다. ▲ 1단계 : 2018년~2019년, 디지털자산에 대한 정의와 산업 규제 시스템 개선 ▲ 2단계 : 2020년~2021년, 조건에 부합하는 표준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플랫폼 선정, 디지털 자산과 ICO의 입법에 대한 규제 제정.



印 대법원, 정부에 암호화폐 입장 표명 촉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인도 대법원이 정부 당국에 암호화폐에 대한 명확하고 공식적인 입장을 2주 안에 표명할 것을 촉구했다. 앞서 인도 중앙은행은 모든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된 서비스를 일절 금지할 것을 지시한 바 있다. 이에 대한 인도 시민들의 청원으로 ‘암호화폐 금지령’ 공청회가 열릴 계획이었지만 당국으로부터 수 개월 째 지연되어왔다.



비체인, 키프로스서 국가급 투자전략 MOU 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비체인(VET, 시총 20위) 재단과 블록체인 스타트업 크림(CREAM)이 키프로스 공기업인 인베스트 키프로스(Invest Cyprus)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각 당사자들은 키프로스 경제 개발 촉진 및 블록체인 산업 정책 수립 등 국가급(national level) 투자 전략에 착수한다. 또한 비체인과 크림은 이번 MOU 목표인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및 구현을 위해 키프로스에서 합자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美 은행감독협의회, 통화감독청 기소

암호화폐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은행감독협의회(CSBS)가 미국 재무부 산하 통화감독청(OCC)을 기소했다. 현지 핀테크 기업에게 ‘은행 인가(bank charters)’를 부여했다는 이유에서다. 은행연합 측의 핀테크 기업의 샌드박스 ‘특권(leniency)’에 대한 의문 제기인 셈. 이와 관련해 피고 OCC는 ” ‘포식자’들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OCC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반 스타트업에 관련 인가를 부여한 바 있다.



美 FCC 의장 “블록체인 등 통신업계에 대한 영향 연구 추진”

암호화폐 미디어 CCN에 따르면, 아짓 파이(Ajit Pai)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의장이 “현재 블록체인, AI, 딥러닝, 양자컴퓨터 등 신흥기술들의 통신업계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며 “규제 프레임 역시 이러한 ‘활발하게 변화되고 있는 산업(dynamic industries)’들의 성장세를 고려해 조정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해당 업체들에 대한 관할권이 없고, 다만 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히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美 CFTC 위원 “DLT 등 핀테크 규제에는 오픈 마인드 필요”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로스틴 베넘(Rostin Behnam) 미국 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이 최근 도쿄에서 열린 2018 국제 스왑 및 파생상품 연례회의(ISDA)에서 “핀테크 규제에는 오픈 마인드가 필요하다”며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는 분산원장기술(DLT)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CFTC 등 규제당국은 반드시 신기술들이 어떻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지, 세계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게 될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조셉 영 “암호화폐, 바로 지금부터 고려해야”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트스 조셉 영(Joseph Young)이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업로드한 포스팅에 따르면, 비자 CEO가 “우리는 암호화폐의 규모가 모든 이들의 편의성을 만족시킬 정도로 커지게 된다면, 암호화폐를 지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는 암호화폐가 모든 결제 서비스의 ‘중간단계(middle)’를 지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조셉 영은 “암호화폐 업계가 충분히 성장하게 된다면, 중개인(middlemen)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암호화폐 지지를 고려할 수 있는 건 바로 지금”이라며 “10년 후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 IPO 추진설 인정…기업가치 80억 달러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26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IPO 추진 사실을 인정했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이번 IPO 예상 조달액은 5억달러(약 5,700억 원)로, 기업 가치는 80억 달러(약 9조1,400억 원)로 추산된다. 코인베이스는 우선주와 보통주를 포함, 두 번에 나눠 IPO를 진행할 계획이다.



코인베이스, 15명 해고설…IPO 사전 준비 작업 일환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이번 주에만 15명의 직원을 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코인베이스 측은 해고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구체적인 해고 직원 수를 공개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코인베이스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사전 준비 작업에 들어간 게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앞서 26일 코인베이스는 5억달러 규모의 IPO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태국 SEC, 9개 ICO 투자 경고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당국으로부터 승인받지 않은 9개 ICO에 대한 투자를 경고했다.



비체인, 키프로스서 국가급 투자전략 MOU 체결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비체인(VET, 시총 20위) 재단과 블록체인 스타트업 크림(CREAM)이 키프로스 공기업인 인베스트 키프로스(Invest Cyprus)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각 당사자들은 키프로스 경제 개발 촉진 및 블록체인 산업 정책 수립 등 국가급(national level) 투자 전략에 착수한다.



美 은행감독협의회, 통화감독청 기소

암호화폐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은행감독협의회(CSBS)가 미국 재무부 산하 통화감독청(OCC)을 기소했다. 현지 핀테크 기업에게 ‘은행 인가(bank charters)’를 부여했다는 이유에서다. 은행연합 측의 핀테크 기업의 샌드박스 ‘특권(leniency)’에 대한 의문 제기인 셈. 이와 관련해 피고 OCC는 ” ‘포식자’들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OCC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반 스타트업에 관련 인가를 부여한 바 있다.



美 CFTC 위원 “DLT 등 핀테크 규제에는 오픈 마인드 필요”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로스틴 베넘(Rostin Behnam) 미국 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이 최근 도쿄에서 열린 2018 국제 스왑 및 파생상품 연례회의(ISDA)에서 “핀테크 규제에는 오픈 마인드가 필요하다”며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는 분산원장기술(DLT)을 강조했다.



언라이터, BCH 상 실시간 API 서비스 App 론칭

비트코인캐시(BCH, 시가총액 4위) 네트워크 개발자 ‘언라이터(Unwriter)’가 최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비트소켓(Bitsocket)을 론칭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BCH 네트워크 상에서 구동되는 것으로, 거래 데이터 처리 등에 대해 실시간 API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벨기에 FSMA, 크립토 홈페이지 블랙리스트에 21개 추가

크립토베스트(Cryptovest)에 따르면, 벨기에 금융서비스시장당국(FSMA)이 크립토 홈페이지 블랙리스트에 21개를 추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해당 기관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거래를 결정하기 전에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英 의원, 암호화폐 거래소 정책 자문직 4일만에 사임

지난 25일 영국 스테판 하몬드(Stephen Hammond) 의원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아이언엑스(IronX) 정책 자문직 영입 4일 만에 사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그리드형

'음식요정이 궁금한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10-29 ~2018-11-02 주간증시일정  (0) 2018.10.29
2018-10-29 가상화폐뉴스  (0) 2018.10.29
2018-10-27 가상화폐뉴스  (0) 2018.10.28
2018-10-26 가상화폐뉴스  (0) 2018.10.26
2018-10-25 가상화폐뉴스  (0) 2018.10.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