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08 가상화폐뉴스

음식요정 2018. 11. 8.




美 세일스포스, 블록체인 기반 스팸 메일 방지 특허 취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업체 세일스포스(Salesforce)가 블록체인 기반 스팸 메일 방지 관련 특허를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에 스팸 메일의 주소 및 내용을 기록하고 매칭 시스템을 통해 스팸 메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기술이라는 게 해당 업체의 설명이다.



美 BTC 우호 의원, 콜로라도 주지사에 당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비트코인 친화적인 미국 하원 의원 제리드 폴리스 (Jared Polis)가 콜로라도 주지사에 당선됐다. 그는 “콜로라도 주를 블록체인 기술혁신의 허브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앞서, 그는 블록체인 기술을 증진하고 자유방임적인 규제 접근을 취하기 위해 블록체인 코쿠스(Congressional Blockchain Caucus)를 설립한 바 있다.



美 사법부, ‘SIM 스와핑 공격’ 관련 사건에 우선순위 설정 고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사법부가 7일 “암호화폐 사기 사건을 예방하기 위해 ‘SIM 스와핑 공격(SIM swapping)’ 관련 문제를 ‘최우선 과제(highest priorities)’로 설정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사법부 고위 관계자 새미 타라지(Samy Tarazi)는 “SIM 스와핑 공격으로 인한 사기 사건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범죄자들이 약 99 센트의 SIM 카드를 구입해 10만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를 훔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SIM 스와핑 공격이란 통신사를 속여서 피해자의 전화번호를 범죄자들의 SIM 카드로 이동시키는 행위를 의미한다.



이스라엘 중앙은행, 법정화폐 연동 암호화폐 발행 반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이스라엘 중앙은행이 최근 한 연구기관의 보고서를 인용해 법정화폐(세켈)와 가치가 연동된 암호화폐 발행에 반대하는 입장을 나타냈다. 해당 연구기관은 보고서를 통해 “세켈화와 연동된 암호화폐 ‘디지털 세켈’은 이스라엘의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수요에 부적합하다”며 “이스라엘 중앙은행은 해당 암호화폐를 발행해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美 텍사스 증권위원회, 현지 채굴 기업에 운영 중단 명령

경제 미디어 파이낸스피드(Financefeeds)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 증권담당 집행위원 트라비스 J. 일레스(Travis J. Iles)가 암호화폐 채굴 기업 엑시크립토(EXY Crypto)에 운영 중단 명령을 내렸다. 해당 기업은 투자자 정보 관련해 잘못된 정보를 제공했으며, 증권위원회에도 정식 운영 등록을 하지 않았다는게 텍사스 증권위원회 측의 설명이다.



美 SEC ‘BTC ETF 승인’ 의견 수렴 마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지난 7월부터 실시했던 ‘BTC ETF 승인’ 관련 업계 및 대중 의견 수렴을 지난 5일 마감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의견 수렴이 마감된 것과 관련해 SEC 측은 아직까지 BTC ETF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을 발표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美 웨스트버지니아 주, 블록체인 기반 ‘재외국민투표’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 Crypto Rama)에 따르면, 미국 웨스트버지니아 주 정부 관계자가 “최근 29개 미국 외 국가에 거주하고 있는 140명의 웨스트버지니아 시민을 대상으로 모바일을 통한 블록체인 기반 중간선거 ‘재외국민투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웨스트버지니아 주가 진행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관할 구역내 55개 카운티 중 24개 카운티에 한해 해당 블록체인 솔루션을 시범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CO, 사모펀드 투자와 유사… 비슷한 규제해야”

연합뉴스에 따르면, 7일 홍기훈 홍익대 교수가 서울에서 열린 한국금융연구원·한국증권학회 공동 정책심포지엄 ‘대안 금융 생태계 현황과 과제’에서 “ICO의 본질은 엔젤 단계의 창업자가 검증되지 않은 아이디어로 ‘시리즈 A’ 규모의 투자를 받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형식을 빌리고 IPO인 듯 홍보하는 자본조달 방식”이라며 ICO 형태가 기업공개(IPO)나 크라우드펀딩보다 사모펀드 투자와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그는 “ICO 규제는 사모펀드 규제와 비슷한 철학과 형태를 갖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6개월만에 ‘공포 단계’ 탈출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6일)보다 6 포인트 상승한 48 포인트를 기록했다. 이는 ‘중립(Neutral)’ 단계에 진입했으며, 투심이 완화됐음을 의미한다. 또한 알터너티브 ‘공포·탐욕’ 지수가 ‘중립 단계’를 나타낸 것은 지난 5월 31일 이후 처음이다.



이스라엘 중앙은행, 법정화폐 연동 암호화폐 발행 반대

CCN에 따르면, 이스라엘 중앙은행이 최근 한 연구기관의 보고서를 인용해 법정화폐(세켈)와 가치가 연동된 암호화폐 발행에 반대하는 입장을 나타냈다.



BCH 가격·해시파워 동반 상승, 이번달 신고점 경신

지난 2일 상승세를 타기 시작한 BCH의 2일 저점 대비 누적 상승율이 50%에 달하며 이번달 고점을 경신했다. 중국계 암호화폐 후오비 기준 BCH는 오후 한때 644.90 달러를 터치한 후 현재 636.2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BCH 네트워크의 해시파워는 4.852EH/s를 기록하고 있으며, 24시간 대비 상승률은 12.84%를 나타냈다.



美 텍사스 증권위원회, 현지 채굴 기업에 운영 중단 명령

경제 미디어 파이낸스피드(Financefeeds)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 증권담당 집행위원 트라비스 J. 일레스(Travis J. Iles)가 암호화폐 채굴 기업 엑시크립토(EXY Crypto)에 운영 중단 명령을 내렸다.



美 SEC ‘BTC ETF 승인’ 의견 수렴 마감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지난 7월부터 실시했던 ‘BTC ETF 승인’ 관련 업계 및 대중 의견 수렴을 지난 5일 마감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의견 수렴이 마감된 것과 관련해 SEC 측은 아직까지 BTC ETF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을 발표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日 FSA, 12일 제9차 암호화폐 세미나 개최

일본 금융청(FSA)이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12일(현지 시간) ‘제9차 암호화폐 거래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공지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논의될 주제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글로벌 거래량 상위 거래소, 전날 대비 거래량 두자릿대 증가율

상위 10개 거래소의 거래량 증가율이 모두 전날 대비 두자릿대를 기록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OKEx, 후오비가 Top3로 각각 +51.74%, +38.99%, +33.46%의 거래량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뒤를 업비트(+80.94%)가 잇고있다.



비트파이넥스 BTC 마진 숏 비중 47%…최근 3개월간 최저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의 숏 비중이 지난 8월 5일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



블룸버그 칼럼니스트 “암호화폐 가격 붕괴…가치 증명 기회”

경제학 교수 타일러 코웬(Tyler Cowen) 6일(현지 시간) 블룸버그에 게재한 칼럼에서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시총은 지난 1월 대비 80% 이상 감소했지만, 암호화폐 시장의 가격 붕괴가 꼭 나쁜 것 만은 아니다”고 주장하며 19세기 철도 주식 붕괴 및 닷컴 버블을 예로 들었다. 또 그는 “암호화폐 시장의 문제는 ‘쓰레기 아이디어’들이 무분별하게 ICO를 진행하며 질을 흐리고 있다는 것이다. 제로 가치에서 8천억 달러의 시총까지 성장한 산업에서 사람들은 ‘떡고물’을 바라며 무분별하게 진입하는 상황이 놀라운 것은 아니다. 시장에는 현재 수천개의 백서, 스타트업, 사기가 판치고 있으며, 일부 가치있는 혁신으로 이어지고 있기도 하다”며 “암호화폐는 이제 단순히 ICO를 통해 순식간에 부자가되는 수단을 떠나 사회적인 가치를 증명할 때”라고 덧붙였다.



100여개 은행, JP모건 블록체인 정보 네트워크 가입

핀테크 전문 온라인 미디어 파이넥스트라(finextra)에 따르면, 현재까지 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의 블록체인 기반 은행 간 정보 네트워크(Interbank Information Network-INN)에 전 세계 100여개 은행이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日 비트포인트, 공항 리무진·중고차 딜러와 업무제휴 체결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일본 비트포인트 거래소가 6일 공항 리무진회사인 히노마루 리무진(Hinomaru Limousine), 중고차 딜러 업체(Carchs Holdings)와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비트포인트 계좌 보유자의 리무진 요금 자동 결제 및 중고차 딜러 측의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게 됐다.



아이튠즈, 암호화폐 팟캐스트 돌연 삭제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 5일(현지시간) 인기 암호화폐 관련 팟캐스트가 애플 아이튠즈에 돌연 삭제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팟캐스트의 제목은 ‘오프 더 체인(Off the chain)’으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안토니 폼플리아노(Anthony Pliano)가 진행해왔다.



BTC 채굴 전기 소비량, 덴마크 전국민 소비량 추월

크립토데일리가 오크리지(Oak Ridge) 과학 교육 연구소의 맥스 클라우스(Max Krause) 연구원을 인용해 “2018년 비트코인 채굴에 쓰이는 전기 소비량이, 덴마크 1년 전체 전기 사용량을 넘어설 것”이라고 보도했다.



비트퓨리 8000만 달러 투자 유치…네이버 참여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유명 비트코인 채굴 기업 비트퓨리(Bitfury)가 신규 라운드의 투자 유치에 성공, 8000만 달러의 자금을 유치했다고 오늘(6일) 공식 발표했다.



베네수엘라 2대 은행, 고객 계좌 잔액 페트로로 표시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최근 베네수엘라 2대 은행인 바네스코(Banesco) 및 메르칸틸(Mercantil)의 온라인 뱅킹 화면에서 고객 잔액을 베네수엘라 국가 발행 석유 기반 암호화폐 페트로로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두바이 첫 정식 등록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뉴스BTC에 따르면 두바이 첫 정식 등록 암호화폐 거래소가 출범했다. 해당 거래소 이름은 크립토 불스(Crypto Bulls)다. 현지 기업인 알 자루니(Al Zarooni) 그룹과 크립토 불스가 공동 출자해 만들었다. 이와 관련해 크립토 불스의 샤샤 굽파 CEO는 “아랍에미레이트 연방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속에서 아시아 및 중동 지역의 투자를 유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플, 0.3.0 버전에서 툴 킷 출시 예정

자이크립토(Zycrypto)에 따르면, 리플이 오는 0.3.0 테스트 버전에서 XRP 툴 킷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툴킷을 통해 이용자들이 XRP 레저(Ledger)에 접근, 필요한 정보를 직접 검색 및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전과 비교해 하드웨어 지갑과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XRP 레저 트렌젝션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스마토이 비트코인 ...

그리드형

'음식요정이 궁금한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11-10 가상화폐뉴스  (0) 2018.11.10
2018-11-09 가상화폐뉴스  (0) 2018.11.10
2018-11-07 가상화폐뉴스  (0) 2018.11.07
2018-11-06 가상화폐뉴스  (0) 2018.11.06
2018-11-05 가상화폐뉴스  (0) 2018.1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