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11 가상화폐뉴스

음식요정 2018. 11. 11.


팀 드레이퍼 “BTC, 법정화폐보다 영구적·안정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dailyhodl에 따르면, 실리콘밸리 벤처 투자자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BTC가 법정화폐보다 더 영구적이고 안정적일 것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금까지 수차례의 가격 변동을 겪었지만, 1개의 BTC는 결국 1개의 BTC다”며 “기타 법정화폐는 사용성이 떨어짐에 따라 불안정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향후 몇년동안 BTC의 가격은 25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블록원 CEO “블록체인, 인터넷의 보안 버전”

IMEOS에 따르면, 블록원(Block.one)의 CEO 브랜든 블루머(Brendan Blumer)가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어떻게 블록체인은 더 나은 인터넷을 만들어 갈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대해 “블록체인은 인터넷의 보안 버전이다”며 “인터넷을 위한 새로운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MUFG·브라데스코은행, 리플 활용해 해외 결제 지원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알러트(koinalert)에 따르면, 일본 미쓰비시UFJ파이낸셜 그룹이 “브라질 브라데스코은행(Bradesco)과 협력, 리플(Ripple)의 xRapid와 XRP기술을 활용해 일본과 브라질 간의 해외 결제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버스탁, Bitsy와 BTC 지갑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라이브비트코인뉴스(livebitcoinnews)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쇼핑몰 오버스탁닷컴(Overstock.com)이 온라인 암호화폐 지갑 Bitsy와 함께 오는 12일 BTC 지갑 테스트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오버스탁의 CEO 패트릭 번(Patrick Byrne)은 “해당 지갑은 사용자들이 자금을 잃어버릴 것을 대비해 혁신적이고 안전한 계정 복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에크 “비트코인 ETF 승인 후 수백억 달러 유입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반에크 앤 솔리드X((VanEck and SolidX)의 디지털 자산 전략 총괄 개버 거백스(Gabor Gurbacs)가 “비트코인 ETF가 승인된다면 단기간에 수십, 수백억 달러가 유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비트코인 ETF는 금 ETF와 비슷한 부분이 많다”며 “비트코인 현물 투자의 리스크를 원하지 않는 기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ETF를 우선적으로 선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美 블록체인 물류 플랫폼, 멕시코 세관에 블록체인 네트워크 공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물류 플랫폼 DexFreightrk “멕시코 세관 당국과 세관 신고원 협회, 항만 사무국에 블록체인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각종 파일 및 입출국 기록 저장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버스탁, Bitsy와 BTC 지갑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라이브비트코인뉴스(livebitcoinnews)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쇼핑몰 오버스탁닷컴(Overstock.com)이 온라인 암호화폐 지갑 Bitsy와 함께 오는 12일 BTC 지갑 테스트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오버스탁의 CEO 패트릭 번(Patrick Byrne)은 “해당 지갑은 사용자들이 자금을 잃어버릴 것을 대비해 혁신적이고 안전한 계정 복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Bitpay “BCH SV 지원하지 않을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업체 비트페이(BitPay)가 “BCH의 SV버전(BCH SV)을 지원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이메일을 통해 지갑 이용자들에게 “비트코인 ABC 진영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셰이프시프트 CEO “ETH, 메인체인 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쉬프트(ShapeShift)의 최고경영자(CEO) 에릭 부어히스(Erik Voorhees)가 최근 “ETH가 ‘메인체인(Main chain)’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ETH는 가장 많은 개발 자원을 가졌고, ETH 네트워크가 향후 DApp 개발시 가장 많이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탈릭 부테린의 존재는 ETH를 더욱 가치있게 변화 시킬 것”이라며 “비탈릭이 없는 ETH는 그 가치가 절반으로 감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홍페이 “금융산업 엄격한 규제, 암호화폐 생태계의 족쇄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네오(NEO, 시가총액 15위)의 창시자 다홍페이(达鸿飞)가 최근 SNS를 통해 “초기에는 사람들은 블록체인 기술이 전통 금융 산업을 바꿀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현대 금융 시장의 엄격한 규제로 인해, 그 과정에 많은 제한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이 금융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며 “첫번째는 기존 라이선스가 있는 금융 기관과 협력하는 것, 두번째는 라이선스가 필요없는 업무로 우회하는 방법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금융시장은 암호화폐 생태계의 발전에 필요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나, 블록체인 기술은 현재의 금융 규제 시스템에서 살아남기 어려울 것”이라고 진단했다.



MUFG·브라데스코은행, 리플 활용해 해외 결제 지원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알러트(koinalert)에 따르면, 일본 미쓰비시UFJ파이낸셜 그룹이 “브라질 브라데스코은행(Bradesco)과 협력, 리플(Ripple)의 xRapid와 XRP기술을 활용해 일본과 브라질 간의 해외 결제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텍스트 창업자 “크레이그 라이트의 목표는 BTC 네트워크 공격”

SMS 기반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제공 업체 코인텍스트(CoinText)의 창업자 빈 아르마니(Vin Armani)가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BCH 시스템 업그레이드 관련 의견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는 양대 진영(비트코인 ABC, 비트코인 SV) 중 비트코인 SV의 대표 인물인 크레이그 라이트(Craig Steven Wright)의 최종 목표는 BTC 네트워크를 공격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크레이그 라이트 및 그의 파트너들은 BCH 네트워크를 장악하기 위한 공격 계획을 준비 중이다. 그가 ‘BCH 하드포크 전쟁’에서 승리할 경우 최종적으로 BTC 네트워크를 넘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크레이그 라이트는 영악하고 똑똑한 사람이다. 그는 궁극적으로 BTC 네트워크를 장악해 그를 비웃던 사람들에게 복수하려들 것”이라고 경고했다.



독일 암호화폐 채굴 업체 “채굴 비용 절감 시 1BTC 당 2,753 달러 가능”

포브스에 따르면, 최근 독일 암호화폐 채굴 업체 노던 비트코인(Northern Bitcoin)이 노르웨이 소재 폐광산 ‘레프달(Lefdal) 광산’에 암호화폐 채굴장을 설립해 채굴 비용 절감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노던 비트코인 측은 해당 채굴장에서 채굴된 BTC의 평균 채굴 비용은 1BTC 당 약 2,753 달러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노던 비트코인 CTO Moritz J Jer는 “에너지 소비는 실제로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이며, 채굴자들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일부”라며 “에너저 소비를 개선하기 위한 투자는 비트코인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 감수해야하는 규칙”이라고 설명했다.



캐나다 최대 암호화폐 채굴업체, 올 3Q 최고 매출 기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캐나다 최대 암호화폐 채굴업체 허트8(Hut8)이 올 3분기 최고 분기별 매출 기록을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허트8이 공개한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기업의 3분기 매출은 1,350만 달러, 3분기 기준 올 한해 매출은 2,770만 달러를 기록했다. 3분기 매출 증가와 관련해 허트8 측은 “지난 9월 메디신 햇 시에 설치한 16개 비트퓨리 블록박스를 추가 설치해 얻은 수익이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오스트리아 금감원, 무허가 BTC 거래소 ‘비트코인 프로핏’에 경고

온라인 경제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9일(현지 시간) 오스트리아 금융감독원(FMA)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당국의 허가 및 라이센스 없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운영한 ‘비트코인 프로핏(Bitcoin Profit)’과 관련한 경고문을 게재했다. 이와 관련해 FMA는 “현재 해당 업체의 웹사이트는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며, 최소 6개월간 당국의 허가 및 정식 라이센스 없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운영해왔다”고 밝혔다.



EOS Rio, 구글 플레이 내 가짜 ‘EOS 지갑’ 주의 당부

IT 전문 미디어 더넥스트웹(thenextweb)에 따르면, 브라질 소재 EOS 메인넷 BP EOS 리오(EOS Rio)의 개발자가 “최근 구글 플레이에서 누군가가 EOS Rio를 사칭하며 가짜 EOS 월렛 애플리케이션 심플EOS(SimplEOS)를 유포하고 있다. EOS Rio는 해당 애플리케이션과 전혀 관계가 없으며, 현재 개발 중인 월렛은 아직 출시 전”이라며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이오스 리오는 이미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구글 마켓에서 삭제될 수 있도록 신고 조치를 취했으며 구글 플레이 내 해당 앱은 삭제 조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BTC 코어 개발자 “BTC, 상업적 활용 부족…가치 저장 기능은 성공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최근 BTC의 코어 개발자이자 블록체인 기술업체 블로큐(Bloq)의 CEO 제프 가직(Jeff Garzik)이 “BTC는 우리가 초기에 생각했던 것처럼 아직 대규모 결제 부분의 발전이 부족하다”며 “다만, 가치 저장 방면에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블록체인 전문 분석 기관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의 데이터를 인용 “실제 BTC의 상업적인 활용은 상대적으로 ‘디지털 골드’로써 자산 저장 수단의 기능보다 떨어진다”고 진단한 바 있다.



비트메인, 바이낸스 계정 해킹 의혹 해커에 소송 제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지난 7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 업체 비트메인이 워싱턴 서부 지방법원에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플랫폼 내 비트메인 계정을 해킹해 BTC를 빼돌린 해커에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커는 지난 4월 비트메인의 바이낸스 계정을 공격해 BTC를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으며, 빼돌린 BTC를 이용해 MANA의 가격을 인위적으로 상승시켜 신분을 은폐하는 동시에 시세 차익까지 거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리플 CEO “XRP, 은행계좌 없이도 싸고 빠른 거래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최근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최고경영자(CEO)가 업계 데이터를 인용 “전 세계 20억명의 성인이 은행계좌를 갖고 있지 않으며, 이들 중 상당수가 아프리카의 개발도상국 및 일부 아시아 국가 출신이다”며 “XRP은 이와 같은 사람들에게 매우 적은 비용으로 국제 송금등의 거래를 신속히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전했다.



ETH, 내년 1월 16일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 출시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시가총액 2위를 기록하고 있는 ETH 개발자들이 2019년 1월 16일에 ETH의 하드포크인 ‘콘스탄티노플(Constantinople)’ 출시를 기약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는 전화 회의에서 구두적으로 합의된 내용으로 정확한 일정은 변경될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앞서 올해 11월을 콘스탄티노플 출시일로 목표한 바 있지만, 여러 설계 변경사항이 생겨나며 개발 기간이 지연된 상태다.



비트파이넥스, 수주째 출금 서비스 사용 불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 사용자들의 제보를 인용, 다수 비트파이넥스 사용자가, 수주째 비트파이넥스에서 출금이 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이틀전 비트파이넥스 측에 수차례의 문의를 보냈지만 관련 답변은 받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비트파이넥스는 앞선 10월 15일 모든 암호화폐 및 법정화폐(USD, GBP, JPY, EUR)의 출금 서비스가 정상이라고 공지한 바 있다.



美 콜로라도, 4개 기업에 ICO 금지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지난 목요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 주 감독 기관이 4개 기업의 ICO 행위를 금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해당 주에서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금지 건수는 12건에 이른다. 이와 관련해 콜로라도 증권 전문가 제럴드 롬(Gerald Rome)가 “이는 단지, 국가 증시와 투자자가 부도덕적 행위에 의한 피해를 받지 않길 원하기 때문이다”며 “우리는 콜로라도주의 많은 기업들이 합법적인 ICO를 하길 추구하고 그들과 함께 증권 관련 산업 감독 기준 또한 세우고 싶다”고 덧붙였다.



스위스 MELANI “해커 목표, 암호화폐 거래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라이브비트코인뉴스(livebitcoinnews)에 따르면, 스위스 정부의 정보분석센터(MELANI)가 “최근 해커들의 목표가 암호화폐 거래소로 바뀌었다. 기존 트로이목마를 통해 컴퓨터, 네트워크 등에 침투한다”고 밝혔다. 또한 MELANI는 “바이러스들은 보통 검색엔진 상의 광고를 통해 침투한다”고 덧붙였다.



반에크 “비트코인 ETF 승인 후 몇백억 달러 유입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반에크 앤 솔리드X((VanEck and SolidX)의 디지털 자산 전략 총괄 개버 거백스(Gabor Gurbacs)가 “비트코인 ETF가 승인된다면 단기간에 몇십, 몇백억 달러가 유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비트코인 ETF는 금 ETF와 비슷한 부분이 많다”며 “비트코인 현물 투자의 리스크를 원하지 않는 기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ETF를 우선적으로 선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스마토이 비트코인 ...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