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12 가상화폐뉴스

음식요정 2018. 11. 12.


비트파이넥스, BCH 하드포크 일정 공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방금 전 “오는 16일 새벽 1시 40분 BCH 하드포크를 위한 스냅샷을 진행하고, 16일 00시 30분 BCH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CH는 현재 0.76% 오른 544.5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CFTC 위원장 “분산원장 기술, CFTC의 시장 감독에 사용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J. Christopher Giancarlo) 위원장이 최근 “분산원장 기술(DLT)과 인공지능(AI)이 금융 시장을 감시하기 위한 수단으로 CFTC에 채택될 것”이라며 “혁신 기술이 금융 시장에 채택되며, 규제 프로세스 또한 재정의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양적 규제’가 인간의 판단과 시장 지성을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지만, 규제가 디지털화·자동화 됨에 따라 인적 노동력이 전문가 판단과 지식을 요구하는 고부가가치 활동에 초점을 맞출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네수엘라 “연내 매입 페트로, 기타 디지털 화폐 교환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베네수엘라 주류 매체 TeleSUR TV가 니콜라스 마두로(Nicolas Maduro) 베네수엘라 대통령 발언을 인용, “연내 페트로(Petro)를 매입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페트로와 기타 디지털 화폐와의 교환을 허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페트로는 베네수엘라 국가 발행 석유 기반 암호화폐로, 최근에는 석유수출국(OPEC) 무역 결제 수단 도입 가능성이 제기됐다.



팀 드레이퍼 “BTC, 법정화폐보다 영구적·안정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dailyhodl에 따르면, 실리콘밸리 벤처 투자자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BTC가 법정화폐보다 더 영구적이고 안정적일 것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금까지 수차례의 가격 변동을 겪었지만, 1개의 BTC는 결국 1개의 BTC다”며 “기타 법정화폐는 사용성이 떨어짐에 따라 불안정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향후 몇년동안 BTC의 가격은 25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슬로우미스트 “EOS DApp 공격, 이달들어 세번째”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슬로우미스트(SlowMist)가 오픈소스게임 이오스다이스(EOSDice)의 난수 알고리즘이 또 다시 해킹을 당했다고 전했다. 해당 해커와 해킹수법은 지난 8일 DApp FFGame을 공격한 것과 동일하다는 설명이다. 슬로우미스트는 앞서 DApp 개발자에게 “난수 시드(seed)와 알고리즘에 허점이 없는지 검토가 필요하다”고 경고한 바 있다. 지난 4일 EOSDice는 스마트컨트랙트를 공격당해 2,545 EOS를 도난당했다고 공지한 바 있다. 한편 슬로우미스트가 EOS 네트워크 관련 공격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있는데 대해 일각에서는 노이즈 마케팅의 일환이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저스틴 선 “ETH 거래량, TRX 넘지 못할 것”

트론(TRX, 시가총액 11위) 창업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방금 전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ETH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을 트윗하며 “ETH 거래량이 다시는 TRX를 넘지 못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TRX는 지난 9일 136만 7,488건의 최다 거래량을 기록한 바 있으며, ETH는 지난 1월 4일 134만 9,890건의 최다 거래량을 기록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TRX는 현재 1.28% 내린 0.02274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中 리샤오라이 “‘더 나은 BTC’, 불필요”

중국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 리샤오라이(李笑來)가 20일(현지 시간) 본인의 웨이보(중국 SNS 플랫폼)를 통해 “BTC 응용의 한계는 사실 암호화폐 거래소다. 이는 ‘이체’의 연장선일 뿐이다”라며 “‘더 나은 BTC’는 필요없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BTC는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이론 상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지금까지 BTC의 여러 개선점들은 불필요하며 심지어는 바보같은 짓”이라며 “라이트코인(LTC, 시총 7위)의 개선은 단지 트랜잭션 검증 시간을 2.5분으로 단축시켰을 뿐, 시스템적인 각도에서는 달라진 게 없다”고 지적했다. 또, 그는 “지금까지 ‘더 나은 BTC’가 개발된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우즈베키스탄, 암호화폐 법적 분쟁 관련 ‘국제 중재 센터’ 설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최근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암호화폐 관련 법적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타슈켄트 국제 중재 센터'(TIAC)를 설립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Shavkat Mirziyoyev)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이 직접 설립을 지시한 해당 플랫폼은 투자, 지적재산권, 암호화폐 관련 기술과 관련된 법적 분쟁 해결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또한, 해당 기관은 현지 기업들 외에도 국제적인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국제 중재 표준, 국제법을 준수한다는 게 우즈베키스탄 정부 측의 설명이다.



FATF 총재 “내년 6월 전까지 암호화폐 관리 규정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최근 마샬 빌링스리(Marshall Billingslea)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Financial Action Task Force) 총재가 지난 10월 2015년 ‘암호화폐 관련 규정 초안’을 개정한 암호화폐 관련 정책을 발표하며 늦어도 2019년 6월까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규제안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ATF가 지난 10월 발표한 암호화폐 산업 규제 개정안에는 자금 세탁 방지(AML) 및 테러리즘 금융방지(CFT)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CH 채굴풀 ‘BMG’, BCH 네트워크서 5개 32MB 블록 채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지난 10일(현지 시간) BCH 마이닝풀 ‘BMG’가 BCH 네트워크에서 총 5 개의 32MB 블록을 채굴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록높이 556034에서 채굴된 첫 번째 32MB 블록은 166,000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컨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약 2시간 후 BMG 풀은 4개의 32MB 블록을 채굴한 것으로 나타났다.



셰이프시프트 CEO “미국 부채 증가, ‘암호화폐 붐’으로 이어질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쉬프트(ShapeShift)의 최고경영자(CEO) 에릭 부어히스(Erik Voorhees)가 “11월 기준 21.7조 달러에 달하는 미국의 부채 증가가 ‘암호화폐 붐’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다음번 글로벌 금융 위기가 터지고, 20조 달러 규모의 부채를 갚기 위해 미국은 지속적으로 달러를 발행할 수 밖에 없다. 이는 달러 붕괴로 이어져 대중들은 암호화폐를 선호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빅 창업자 “암호화폐, 10년 후 더 많은 ‘부’ 창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비니 링햄 시빅(CVC, 시가총액 118위) 최고경영자(CEO)가 “암호화폐는 10년 전보다 10년 후 더 많은 부를 창조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그는 “다만, 암호화폐 역시 여느 성공 스토리와 마찬가지로 온전히 탄탄대로만을 걸을 수는 없다. 믿음을 갖고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란, 법정화폐 기반 디지털 화폐 발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bitcoin)에 따르면 이란이 법정화폐 리얄(Rial) 기반 디지털 화폐 발행에 나선다. 미디어에 따르면 관련 작업은 이미 마무리가 된 상태로, 중앙은행 CBI(Central Bank of Iran) 승인 후 해당 디지털 화폐를 통한 은행간 지급 및 결산 업무가 시범 운영된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스마토이 비트코인 ...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