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17 가상화폐뉴스

음식요정 2018. 11. 17.




IMF 총재,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 가능성 언급

크리스틴 라가르드(Christine Lagarde)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암호화폐(CBDCs)의 발행 가능성을 시사하며, 현금 수요는 감소하는 반면 디지털 통화 수요는 늘어나는 현실을 고려해 구체적인 가능성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지난 수요일 싱가폴 핀테크 페스티벌 연설에서 라가르드 총재는 전 세계적으로 실제 현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화폐의 본질 변화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그녀는 중앙은행이 디지털 경제에 자금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팀 드레이퍼와 피터 스미스의 비트코인 향후 전망

지난 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웹 서밋 컨퍼런스에서 가장 대담하게도 암호화폐 가격이 2022년까지 25만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한 DFJ 벤처 캐피탈의 팀 드레이퍼(Tim Draper) 그리고 피터 스미스(Peter Smith)가 참석했다. 팀 드레이퍼에 비해 덜 알려진 피터 스미스는 현재 2억 1200만 달러 가치의 지갑 회사 블록체인(Blockchain)의 공동 창립자이며, 2018년에 암호화폐 시장 가치가 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반에크 대변인, 비트코인 ETF 투자 모집에 수십억 달러 전망

암호화폐 거래 펀드 대변인 가버 구바스(Gabor Gurbacs)는 미 증권 거래 위원회 SEC가 비트코인 ETF가 투자로 수십억 달러를 유치할 수 있기 때문에, 보류 중인 이 제안을 암호화폐 시장을 선도적으로 규제할 수있는 기회로 여겨야 한다고 말했다.



이란, SWIFT 중단에 따른 암호화폐 자체 개발 추진한다

미국 재무부(US Treasury Department)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의 요청에 따라 SWIFT(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는 더이상 이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게 되었다. 미국무장관인 마이크 폼페이는 SWIFT와 관련된 제재 조치를 따르지 않는 회사들에게는 벌금이 부과 될 것이라고 경고했으며, 이는 더이상 이란은 SWIFT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었다.



BTCC 창업자,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는 의미 없어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BTCC를 창업한 바비 리(Bobby Lee)는 1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크립토 페스타’ 컨퍼런스 현장에서 “거래량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를 매기는 것은 아무 의미없다. 가짜로 거래량을 부풀리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더이상 사용자들도 거래량에 따른 거래소 순위를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완료…초기는 ‘비트코인ABC’가 우세

비트코인캐시(BCH)가 하드포크 이후 비트코인ABC와 비트코인SV 두 개로 쪼개졌다. 두 개 체인이 공존하고 있는 가운데, ABC 진영이 더 많은 블록을 생성하며 ‘해시전쟁’에서 앞서 가고 있다. 16일 BCH 네트워크 정보 사이트 코인댄스에 따르면 비트코인ABC가 비트코인SV 보다 해시레이트와 노드 수 면에서 모두 앞서고 있다.



KPMG, 암호화폐 실제 통화되기까지 시간 걸릴 것

글로벌 회계법인인 KPMG가 비트코인이 최근 큰 폭 하락한 가운데, 아직 암호화폐가 실생활에서 사용되고 유통되기까지는 시일이 걸릴 것이라는 보고서를 내놨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테라, 1천억 펀딩 성사에 주목

티몬 신현성 의장이 창업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테라(Terra)가 시드 펀딩에 이어 프라이빗 펀딩을 진행 중이다. 두 번의 토큰 판매를 통해 1천억원 이상의 투자금을 유치할 것으로 전망돼 관심을 끈다. 국내 블록체인 기업이 토큰 판매를 통해 1천억원 이상 투자를 유치한 사례는 현대가 3세 정대선 회장이 이끄는 에이치닥(HDAC) 이후 없었다.



미국 법무장관 대행 휘태커, 암호화폐 사기 사건에 연루 의혹

매튜 G. 휘태커(Matthew G. Whitaker) 미국 법무장관 직무대행은 암호화폐를 포함한 사기성 특허 회사와 연계된 혐의로 맹비난을 받고 있다고 11월 14일 미국 일간지 마더존스(Mother Jones)가 보도했다. 트럼프 충성파인 휘태커는 지난 11월 7일 제프 세션스 전 법무장관의 후임으로 트럼프에 의해 임명되었다. 현재 휘태커는 사기로 밝혀진 ‘월드 특허 마케팅사’와 관련되어 정밀조사를 받고 있는 중이다.



외신, 브렉시트는 암호화폐 사용을 촉진 시킬 것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가 “브렉시트로 인한 환율, 무역의 불안정이 암호화폐 사용을 촉진시킬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 솔루션 업체 스위트브릿지(Sweetbridge)의 최고 경영자 오스카 비커맨(Oscar Vickerman)은 “EU와 거래하는 회사들이 환율과 무역 협정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암호화폐로 눈을 돌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로이터 “法 정부, 내년 초 ICO 규정 도입 예정”

로이터 통신이 “프랑스 정부가 암호화폐 업계를 ‘음지(shadows)’에서 빼내기 위해 내년 초에 새로운 규정을 도입할 것”이라고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국제구호기구 옥스팜, 캄보디아에 쌀 공급망 솔루션 ‘블록라이스’ 도입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국제구호기구 옥스팜(Oxfam)이 캄보디아 쌀시장에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 솔루션 ‘블록라이스(BlocRice)’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캐나다·싱가포르·영국 중앙은행, 국제 결제 솔루션으로 CBDC 고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캐나다, 싱가포르 및 영국 중앙은행이 공동 보고서를 통해 “현재 국제 결제(cross-border payments) 솔루션으로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를 고려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