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18 가상화폐뉴스

음식요정 2018. 11. 18.


스위스 암호화폐 기업, 이슬람 금융업 승인으로 중동지역 확대

스위스에 본사를 둔 핀테크 기업인 X8 AG는 이슬람 금융업 승인을 받았다. 이로써 이 회사가 중동의 새로운 국가로 확장하는 발판이 될 것이다. 이 뉴스는 며칠 전에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 해당 회사는 샤리야 검토국(Shariyah Review Bureau)으로부터 서비스 승인을 받았다.



리플넷(RippleNet), 아시아 5위 은행 파트너로 아시아 시장으로 확장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회사 리플은 이번 주에 아시아에서 또 다른 주요 은행 파트너를 확보했다. 아세안 5위의 은행인 CIMB 그룹은 리플넷(RippleNet)에 가입하여 이 회사의 국경 간 이동 제품을 활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억만장자 전직 구글 CEO, 이더리움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다

구글의 전 최고경영자 에릭 슈미트(Eric Schmidt)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열성가이다. 그는 이더리움이 거대한 잠재력을 가진 강력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슈미트(Schmidt)는 최근 샌프란시스코의 ‘빌리지 글로벌’이 주최한 경제학자 ‘타일러 코웬’과의 라이브 행사에서 이런 발언을 했다.



로저 버,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영향은 미미할 것”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닷컴 대표가 EKA TV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캐시(BCH) 하드포크가 비트코인(BTC) 가격에 영향을 줄 것이란 생각은 하지 못했으며, 비트코인캐시ABC의 로드맵은 합리적인 반면에 비트코인캐시SV는 기술적 측면에서 로드맵을 구현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고 11월 17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AMBcrypto)가 보도했다.



美 웨스턴버지니아주, 공식선거에서 성공적인 블록체인 투표 도입

美 웨스트버지니아의 맥 워너 (Mac Warner) 주국무장관이 지난 15일에 원격 블록체인 투표의 성공적인 첫 번째 사례를 발표했다고 11월 17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아이오타, 팹리스 반도체 기업 ‘노르딕 세미컨덕터’와 협력관계 구축

사물인터넷(IoT)에 특화된 암호화폐 플랫폼 아이오타(IOTA)가 탱글(Tangle) 기반의 데이터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초저전력 무선 솔루션 업체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s)와 협력관계를 구축했다고 11월 17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즈더비트코인(UseTheBitcoin)이 보도했다.



비트코인캐시 둘로 쪼개져…’ABC’가 우세

비트코인캐시(BCH)가 하드포크 이후 비트코인ABC와 비트코인SV 두 개로 쪼개졌다. 두 개 체인이 공존하고 있는 가운데, ABC 진영이 더 많은 블록을 생성하며 ‘해시전쟁’에서 앞서 가고 있다. 16일 BCH 네트워크 정보 사이트 코인댄스에 따르면 비트코인ABC가 비트코인SV 보다 해시레이트와 노드 수 면에서 모두 앞서고 있다.



美 의회 前 의원 설문조사 “50%, 장기 투자 수단으로 BTC 선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전 미 의회 의원이자 미제스 연구소(Mises Institute) 고문 론 폴(Ron Paul)이 트위터를 통해 ‘만약 당신이 부자로부터 1만 달러를 받아 10년 동안 사용할 수 없다면, 어떤 것으로 받고 싶은가’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현재까지 총 94,894명이 해당 설문에 참여했고 응답자 중 50%는 비트코인을 택했다. 그외 37%가 황금을 11%가 미국 10년 만기 국채를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러시아 최대 국영은행 “블록체인, 1~2년 내 공업에 사용”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러시아 최대 국영은행 스베르뱅크(Sberbank)의 CEO 게르만 그레프(Herman Gref)가 “블록체인 기술이 점차 성숙기를 거쳐, 1~2년 내로 공업 전반에 사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는 “블록체인 기술은 2019년 본격적으로 상업화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美 FinCEN, 특정 지역 부동산 규제 강화… 암호화폐 결제 포함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니스 보도 따르면, 미국 재무부 금융범죄팀 핀센(FinCEN)이 ‘지리적 표적 명령(GTOs, Geographic Targeting Orders)’을 통해 보스턴, 시카고 등 미국 특정 지역의 부동산 거래에 대한 규제를 강화했다.



에스토니아, 암호화폐 합법화 진행… 900여 관련 업체에 라이선스 발급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니스 보도 따르면, 에스토니아 정부가 유럽지역 최초로 암호화폐 합법화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해당 정부 당국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약 500곳과 암호화폐 지갑서비스업체 약 400곳에 라이선스를 발급했다. 또한 약 2주의 유예기간을 두고 암호화폐 관련 뱅킹서비스 문제를 처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스마토이 비트코인 ... 롯데제과 ABC 초...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