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가격 인상과 스타 마케팅…국내 1위 지키기 위한 갈림길?
교촌치킨, 배달비 논란과 스타 마케팅 시도…3대 치킨 업계 위상은 흔들리는가?
교촌치킨의 위기, 배달비 유료화와 가격 인상이 불러온 민심 이반 🐔💸
교촌치킨은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오랜 시간 1위를 차지해온 브랜드였지만, 최근 배달비 유료화와 지속적인 가격 인상으로 소비자들의 민심이 엇갈리기 시작했습니다. 교촌은 업계 최초로 주식 시장에 상장될 만큼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최근 몇 년간 수익성 하락세를 피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이번 3분기 매출이 14.5% 상승했다고는 하나, 순이익은 오히려 11% 감소하여 소비자와의 소통 필요성이 절실히 느껴집니다.
공정위의 제재와 광고비 부담…비용은 소비자에게로? 📝⚖️
최근 교촌은 유통 마진 문제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과징금 2억 8천만 원을 부과받았습니다. 이에 소비자와 점주들에게 비용이 전가될 가능성이 우려되면서 치킨 가격 인상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배우 변우석을 모델로 발탁하며 스타 마케팅을 시도했지만, 이는 기존 교촌의 “스타 마케팅 금지” 신념과는 상반된 조치로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메뉴와 해외 시장으로 돌파구를? 📈🌏
국내 시장에서 매출 하락과 민심 이탈을 겪고 있는 교촌은 덮밥, 라면 등 새로운 메뉴 출시와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성장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시기에 해외 시장에 진출한 BBQ가 이미 57개국 700개 매장을 운영하며 해외 매출의 23%를 기록하고 있는 것에 비해, 교촌의 글로벌 매출은 전체 매출의 4%에 불과합니다. 이는 교촌의 현지화 전략과 글로벌 마케팅이 다소 부족하다는 평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가 치킨의 성장…교촌이 놓친 소비자와의 연결고리 🔍
최근 대형마트의 가성비 치킨이 치킨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고가의 프랜차이즈 치킨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교촌 역시 국내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성비 치킨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지 못한 상황에서 기존의 고급화 전략만을 유지하며 시장 트렌드와 동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교촌치킨의 장기적인 성장을 저해하는 주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교촌치킨, 다시 1위를 되찾기 위해 필요한 것은? 🏆
소비자들이 교촌치킨의 맛을 기억하고 재구매를 원하게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가격 인상이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가성비와 신뢰성을 회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의 니즈를 우선 파악해 더 적극적인 소통과 서비스를 통해 예전의 신뢰를 회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촌치킨이 소비자와의 끊어진 연결고리를 회복하고 새로운 전략으로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서울카페쇼 2024 총정리! 커피 매니아를 위한 완벽 가이드와 코엑스 주차 꿀팁
서울카페쇼 2024 총정리! 커피 매니아를 위한 완벽 가이드와 코엑스 주차 꿀팁
"서울카페쇼 2024, 놓쳐서는 안 될 하이라이트! 코엑스 주차 정보까지 총정리"서울카페쇼 2024, 커피 매니아들 열광하다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열린 2024 서울카페쇼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
food-fairy.tistory.com
'잡다한 지식 한스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워치 10, 디자인과 기능의 혁신! 지금 살펴보세요! (1) | 2024.11.12 |
---|---|
갤럭시 S25 사전예약 필수 정보! 자급제 vs 통신사폰 비교, 혜택까지 한눈에 (5) | 2024.11.12 |
최대 240만 원! 갤럭시 탭 S10 울트라, 가격만큼 성능도 울트라인가? (0) | 2024.11.11 |
에어팟 4, 과연 가성비 최강? 배터리부터 사운드까지 실사용 리뷰 (0) | 2024.11.11 |
갤럭시 S24 FE 출시! 플래그십 기능과 디자인, 가성비는? (0) | 2024.11.11 |
교촌치킨, 배달비 논란과 스타 마케팅 시도…3대 치킨 업계 위상은 흔들리는가?
교촌치킨의 위기, 배달비 유료화와 가격 인상이 불러온 민심 이반 🐔💸
교촌치킨은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오랜 시간 1위를 차지해온 브랜드였지만, 최근 배달비 유료화와 지속적인 가격 인상으로 소비자들의 민심이 엇갈리기 시작했습니다. 교촌은 업계 최초로 주식 시장에 상장될 만큼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최근 몇 년간 수익성 하락세를 피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이번 3분기 매출이 14.5% 상승했다고는 하나, 순이익은 오히려 11% 감소하여 소비자와의 소통 필요성이 절실히 느껴집니다.
공정위의 제재와 광고비 부담…비용은 소비자에게로? 📝⚖️
최근 교촌은 유통 마진 문제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과징금 2억 8천만 원을 부과받았습니다. 이에 소비자와 점주들에게 비용이 전가될 가능성이 우려되면서 치킨 가격 인상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배우 변우석을 모델로 발탁하며 스타 마케팅을 시도했지만, 이는 기존 교촌의 “스타 마케팅 금지” 신념과는 상반된 조치로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메뉴와 해외 시장으로 돌파구를? 📈🌏
국내 시장에서 매출 하락과 민심 이탈을 겪고 있는 교촌은 덮밥, 라면 등 새로운 메뉴 출시와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성장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시기에 해외 시장에 진출한 BBQ가 이미 57개국 700개 매장을 운영하며 해외 매출의 23%를 기록하고 있는 것에 비해, 교촌의 글로벌 매출은 전체 매출의 4%에 불과합니다. 이는 교촌의 현지화 전략과 글로벌 마케팅이 다소 부족하다는 평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가 치킨의 성장…교촌이 놓친 소비자와의 연결고리 🔍
최근 대형마트의 가성비 치킨이 치킨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고가의 프랜차이즈 치킨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교촌 역시 국내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성비 치킨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지 못한 상황에서 기존의 고급화 전략만을 유지하며 시장 트렌드와 동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교촌치킨의 장기적인 성장을 저해하는 주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교촌치킨, 다시 1위를 되찾기 위해 필요한 것은? 🏆
소비자들이 교촌치킨의 맛을 기억하고 재구매를 원하게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가격 인상이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가성비와 신뢰성을 회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의 니즈를 우선 파악해 더 적극적인 소통과 서비스를 통해 예전의 신뢰를 회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촌치킨이 소비자와의 끊어진 연결고리를 회복하고 새로운 전략으로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서울카페쇼 2024 총정리! 커피 매니아를 위한 완벽 가이드와 코엑스 주차 꿀팁
서울카페쇼 2024 총정리! 커피 매니아를 위한 완벽 가이드와 코엑스 주차 꿀팁
"서울카페쇼 2024, 놓쳐서는 안 될 하이라이트! 코엑스 주차 정보까지 총정리"서울카페쇼 2024, 커피 매니아들 열광하다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열린 2024 서울카페쇼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
food-fairy.tistory.com
'잡다한 지식 한스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워치 10, 디자인과 기능의 혁신! 지금 살펴보세요! (1) | 2024.11.12 |
---|---|
갤럭시 S25 사전예약 필수 정보! 자급제 vs 통신사폰 비교, 혜택까지 한눈에 (5) | 2024.11.12 |
최대 240만 원! 갤럭시 탭 S10 울트라, 가격만큼 성능도 울트라인가? (0) | 2024.11.11 |
에어팟 4, 과연 가성비 최강? 배터리부터 사운드까지 실사용 리뷰 (0) | 2024.11.11 |
갤럭시 S24 FE 출시! 플래그십 기능과 디자인, 가성비는? (0) | 2024.11.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