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04 가상화폐 뉴스

음식요정 2018. 10. 4.


54% 이상 암호화폐 거래소, 보안문제 존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ICO 프로젝트 관련 평가기관 ICO레이팅(ICO Rating)의 보고서를 인용 “적어도 54%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보안 관련 문제를 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고서는 매일 100만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하는 전 세계 100개 거래소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보안 관련 조사를 진행했으며,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크라켄이 각각 89점, 80점(만점 100점)을 획득, 가장 높은 평가 점수를 얻었다. 한편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코인(Okcoin)은 15점을 기록, 가장 낮은 평가 점수를 기록했다.



WSJ “거래봇, 암호화폐 가격 조작에 남용…규제 부족 때문”

월스트리트저널이 2일(현지시간) 거래봇들이 일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BTC 가격을 조종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WSJ는 “거래봇들은 뉴욕 증권거래소 등 성숙한 시장에서도 사용되지만, 규제 감독이 부족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는 ‘대규모 가격 조작 전략’을 남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문제가 되는 봇들이 사용하는 전략은 가짜 주문을 입력한 뒤 취소하는 ‘스푸핑(spoofing)’으로, 공급이나 수요가 더 많다는 가짜 신호로 투자자들을 기만하는 방법으로 2010년 미국 주식과 선물 시장에서 금지된 바 있다.



포르투갈 제조업체, 암호화폐 ATM 시리즈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포르투갈 소재 비트코인 ATM 제조업체 라마수(Lamassu)가 3종류의 암호화폐 ATM 시리즈 ‘Sintra’를 출시했다. 해당 ATM은 BTC, BCH, LTC, ETH, DASH, ZEC를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36…투심 완화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2일)보다 1 포인트 상승한 36 포인트(‘공포’ 단계)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에 대한 공포 정도가 소폭 완화됐음을 나타낸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브라질, 암호화폐 관련 간접 투자 허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브라질 증권위원회(CVM)가 현지 투자기관이 간접적으로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 BTC, ETH, LTC 등 암호화폐를 다루는 해외 펀드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현지 투자금을 간접적으로 암호화폐 생태계에 투입 가능하게 만든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브라질 정부가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점차 지원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브라질 최대 투자기관인 ‘XP Investimentos SA’의 운영위 ‘Grupo XP’가 최근 BTC와 ETH를 지원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올해 말에 개설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싱가포르 ICO 시장 규모, 미국 추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슬러지피드(sludgefeed)에 따르면, 암호화폐 연구기관 엘리멘터스(Elementus)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ICO 시장에서 지난 8월 조달된 투자금이 15억 달러를 기록, 전년도 최저치를 터치한 후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월 ICO를 주도한 국가는 싱가포르로, 총 17회 신규 ICO 프로젝트를 출범, 미국의 15 회보다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조셉 영 “코인베이스 기업가치 일년간 4배↑, 낙관적인 전망 방증”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트위터를 통해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기업가치가 베어마켓에도 불구하고 일년전 16억 달러에서 네배나 증가한 80억 달러가 된 것은 놀라운 일”이라며 “이는 투자자들과 벤처캐피털들이 장기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을 전망한다는 방증이다”라고 말했다.



리플 CEO “XRP의 기술적 성능에 초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XRP, 시가총액 3위) 최고경영자(CEO)가 “XRP 시세의 등락 여부에 일희일비하지 않는다”며 “주목하는 것은 기술적 성능”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XRP의 거래 속도는 BTC보다 1,000배 빠르고, 수수료는 1,000배 저렴하다”며 “XRP는 결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암호화폐라는 것이 이미 입증됐다”고 덧붙였다.



리플 “블록체인, 대규모 도입 단계 임박”

암호화폐 미디어 리플닷컴에 따르면, 리플이 2일(현지시간) 미국 스웰(Swell) 2018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 결제 보고서(Blockchain in Payments Report)’를 통해 총 22개국 700명의 글로벌 결제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리플은 이를 통해 “블록체인의 대규모 도입(mass adoption) 단계가 빠르게 임박하고 있다”며 “응답자 중 45%는 블록체인의 상품화를 진행 중이라고 답했다”고 밝혔다. 그외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은 오늘날의 국제 결제 시스템의 현대화를 촉진시켰고 국제 송금 서비스의 효율성·접근성·투명성을 제고했다고 나타났다.



피죤코인, BTC 버그로 인해 해킹 피해 발생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는 “한 해커가 몇주 전 발생한 비트코인의 심각한 버그(severe bug)를 악용해 2.35억개의 피죤코인(약 1.5만 달러 규모)을 인위적으로 생산해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피죤코인의 개발자 마이클 오츠(Michael Oates)는 “BCH와 LTC 등의 암호화폐는 현재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며 “피죤코인이 겪은 해킹 피해가 없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9일, Bitcoin.org의 창업자 코브라(Cobra)는 “비트코인 코어의 버그가 수정됐다”며 “만약 해당 버그가 채굴업자에게 악용됐다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큰 피해를 입혔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美 CFTC 위원장 “암호화폐, 사라지지 않을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J. Christopher Giancarlo) 위원장이 “암호화폐가 향후 세계 기축통화의 최종목표에 다다르지 못하더라도, 사라지진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는 여전히 존재하며, 미래 또한 있다고 생각한다”며 “다만, 그들이 달러나 기타 통화들과 비교할 수 있는지는 확실치 않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3분의 2에 해당하는 국가 통화는 불안정하며, BTC 등 암호화폐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미국은 선진국가로서, BTC 파생상품 시장을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코인베이스, 5억 달러 투자 유치 협의 중

IT 전문 매체 리코드(Recode)가 업계 전문가를 인용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현재 뉴욕 대형 투자그룹 타이거 글로벌(Tiger Global) 및 그 주주들과 5억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를 위해 협의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투자가 순조롭게 이루어진다면, 코인베이스의 기업 밸류에이션은 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블록체인 시장 규모 70억 달러 달할 것

CNBC에 따르면,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애널리스트 캐시 랑간(Kash Rangan)이 “만약 현재 서버의 2%가 블록체인 상에서 운영되는 날이 온다면, 관련 기술 시장의 규모가 7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등 기업들이 잇따라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며 “아마존의 경우 블록체인을 통해 클라우드 업무를 확장하는 동시에 리테일 효율을 높이는 등 관련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美 유명 이미지 커뮤니티, BTC 등 암호화폐 결제 도입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의 유명 이미지 공유 웹사이트 4Chan이 BCH, BTC, ETH, LTC 등 4개의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20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로 결제시 프리패스 티켓이 발급되며, 이를 통해 컨텐츠 업로드 시 비밀번호 인증을 패스할 수 있다.



ABI리서치 “2023년 블록체인 매출, 106억 달러에 달할 것”

PR뉴스와이어(PRNewswire)에 따르면, 글로벌 리서치 기업 ABI 리서치( ABI Research)가 “2023년까지 글로벌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업계 매출은 106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ABI리서치는 “블록체인 기술은 이미 금융 및 보험 분야를 벗어나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며 “핀테크 블록체인의 성공은 기타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테스트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많은 투자를 유도했다”고 덧붙였다.



BCH 월렛 Centbee, 베타 테스트 시작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닌자에 따르면 BCH 월렛 센트비(Centbee)가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현재 해당 월렛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알파 버전의 테스트 토큰이 아닌 실제 BCH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비트멕스 “前 홍콩증권거래소 규제총괄, COO로 선임”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Bitmex)가 2일(현지시간) 前 홍콩증권거래소 CEO 안젤리나 콴(Angelina Kwan)을 새로운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임했다. 그는 앞서, 홍콩증권거래소의 CEO 및 규제 부문 총괄, 증권선물위원회의 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비트멕스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아서 헤이즈(Arthur Hayes)는 “해당 임명 건은 글로벌 시장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이 가속화되고 있음을 증명한다”고 밝혔다



美 FEC, 정치 자금 후원에 컴퓨팅 파워 기부 방안 검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연방 선거위원회(FEC)가 후원자가 컴퓨팅파워를 선거자금으로 기부, 암호화폐 채굴에 이용해 정치활동을 후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방안은 지난 9월말 OsiaNetwork LLC에 의해 제출되었으며, 현재 공공의 의견을 수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오창펑 “바이낸스, REQ 결제 생태계 합류”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방금전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는 이미 REQ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 상태”라고 밝혔다. Request Network(REQ)란 이더리움 기반의 탈중앙화 결제 네트워크다. 네트워크 상에서 결제가 발생하면 해당 테이터가 실시간으로 분산식 장부에 기록이 되며, 이를 통해 회계, 영수증 발급, 자산 관리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표준화 금융 플랫폼이다.



뉴질랜드 세관, 유사시 전자장비 비밀번호 강제 수집 허용…암호화폐 비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뉴질랜드가 최근 세관원이 유사시 입국자들의 전자 장비 및 관련 비밀번호를 강제로 수집할 수 있는 법안을 내놓았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업계 관계자들은 “통관 과정 중 암호화폐 관련 정보들이 노출될 수 있다”며 보안 리스크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BTC 보안 전문가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트위터를 통해 “이는 현대판 전체주의법안이다. 다시는 뉴질랜드에 가지 않을 것”이라며 해당 법안에 불만을 표했다.



찰스 슈왑 고문, 코인베이스 이사회 합류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최대의 온라인 증권사로 평가받는 찰스 슈왑(Charles Schwab)의 고문 이사 크리스 도드스(Chris Dodds)가 코인베이스 이사에 선임됐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