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08 가상화폐뉴스

음식요정 2018. 10. 8.


스웨덴 마이너스 금리…암호화폐 자금 유입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스웨덴 중앙은행이 지난달 기준금리를 마이너스로 인하했다. 해당 미디어는 마이너스 금리가 소비진작을 통해 실물경제를 자극하기 위한 조치이지만 저축률을 떨어뜨린다는 문제를 낳는다고 지적했다. 또한,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주목하기 시작한 이유가 ‘화폐의 가치하락에 대한 피로감’ 및 ‘저축 동기 부족’이며, 스웨덴의 마이너스 금리 역시 대규모 자금을 암호화폐로 유입되게 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암호화폐 데이터 전문가 “ETH, 최근 3개월 엠프티 블록 급증”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이더리움 관련 엠프티블록(empty block)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시장 분석 사이트 코인파이(CoinFi)의 AlexSvanevik 데이터 전문가는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스파이 채굴(spy mining)로 엠프티블록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는 이더리움에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해당 매체는 스파이 채굴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채굴풀은 F2Pool, Etherdigg이며, 엠프티블록 전파 속도가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스파이 채굴자의 매출 또한 15%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스파이 채굴이란 블록 내 실제 트랜잭션이 없는 상황에서 채굴 보상을 챙기는 행위이다.



英, 주요 도시 비트코인 ATM 추가 설치

영국 텔레그래프지(The Telegragh)에 따르면 비트코인 ATM 업체 BCB ATM가 최근 맨체스터, 리버풀 등 영국 주요 도시에 60개 암호화폐 ATM 기기를 추가 설치했다. BCB ATM은 비트코인 매매 및 지불 서비스 지원 업체로, 앞서 “2023년까지 영국을 비롯한 유럽 내 3000개 암호화페 ATM 기기를 설치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비트파이넥스, 계좌 업무 HSBC로 이전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산하 계좌 관련 업무를 HSBC로 이전할 계획이다. 투자자들의 유로, 엔, 영국 파운드 보증금은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며, 일주일 내로 업무 이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비트파이넥스 측은 이와 관련해 “HSBC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투자자들을 지원하는 개인 계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 CEO “암호화폐 거래소, 가장 어려운 업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CEO 짜오창펑(赵长鹏)이 “현재 암호화폐 산업은 사기, 조작, 규제문제 등 각종 큰 문제들을 겪고 있다”며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어려운 업종에 속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 산업의 신규 유입자들은 사전에 산업이 맞닥드린 문제점을 충분히 고려해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쓰쿠바 대학 연구팀 “Zaif 도난 암호화폐, 추적 불가”

암호화페 전문 미디어 버츄얼머니(virtualmoney)에 따르면, 일본 쓰쿠바대학 연구팀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인 Zaif 거래소의 해킹과 관련해 “해커가 믹싱(Mixing) 방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3주가 지난 현재 도난당한 암호화폐를 추적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피해 즉시 이상 징후를 감지해 조치를 취했다면 추적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도난된 암호화폐는 3만개가 넘는 주소로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파이넥스, 주요 거래소 중 ETH 보유량 1위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플랫폼 서체인( Searchain.io)에 따르면, 7일 1시 새벽 기준 비공개 데이터를 포함, 주요 거래소들의 암호화폐 보유 현황을 분석한 결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의 ETH보유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주요 거래소들의 ETH 보유량은 바이낸스, OKEx, 폴로닉스, 비트렉스, 제미니가 각각 24시간 동안 9,808.91, 1,758.72, 1,139.89, 1,096.05, 1,334.01 ETH가 감소했으며, 비트렉스, 후오비, 크라켄이 각각 5,065.9, 3,466.98, 3,936.69 ETH 증가했다. ETH 회전율은 OKEx가 40.48%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바이낸스, 비트파이넥스, 후오비, 폴리닉스, 비트렉스가 각각 21.11%, 6.37%, 28.45%, 0.94%, 0.95%를 나타냈다. 또한 해당 플랫폼에 따르면, BTC의 대량거래는 총 678건으로 총 이체량은 171,755.69BTC를 기록했다.



조셉영 “美 SEC, 10월도 BTC ETF 통과시키지 않을 것”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방금 전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10월에는 ‘아무것도’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며 “미국 SEC는 이번 달에도 BTC ETF 승인 신청을 통과시키지 않을 것이다. 운이 좋다면 2019년에 통과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발생하지 않는 일을 가지고 왈가불가 하는 것은 BTC의 가격을 오히려 더 떨어뜨리게 될 것”이라며 “이는 손해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댑레이더 “EOS 기반 DApp 78개…겜블링 1위”

댑(Dapp) 정보 제공사이트 댑레이더(DappRadar)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해당 웹사이트에 등록된 EOS 기반 댑은 총 78개로 나타났다. 이중, 겜블링 관련 댑이 36개로 가장 많았고, 거래소 및 게임 관련 댑은 각각 10개, 9개로 그 뒤를 이었다.



미국 암호화폐 투자, 조사 결과 7만5천달러에서 10만달러 소득 집단에서 가장 활발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조사를 진행하는 Clovr의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최근 조사에 따르면 75,000달러에서 99,999달러의 연간 수익을 가진 미국인들이 암호화폐에 가장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외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랜 노이너 “투자 관련 호재, 더이상 시장 견인 불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의 프로그램 호스트 랜 노이너(Ran NeuNer)가 최근 “현재 어떠한 투자 혹은 투기 관련 호재도 시장을 이끌지 못하고 있다”며 “기술이 현실에 얼마나 활용이 되느냐에 따라 가격이 움직일 것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앞서 이번주 기관 투자자의 장외 거래 및 SEC의 BTC ETF 규정 수정안 발표 등 중대한 이슈가 있었느나, 이러한 이슈들이 시장에 큰 영향을 못 미치고 있다”고 전했다.



CCN, 10월 BTC 회복세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지난 9월 BTC는 6,100 달러에서 6,550 달러선까지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고, 6,800 달러 저항선을 2차례 테스트했다. 현재 BTC의 6,000 달러 지지가 점차 견고해지고, 6,660 달러 부근의 모멘텀이 강해지며 9월의 모멘텀을 지속한다면 BTC는 10월에 회복세를 나타내며 7,000 달러선을 회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해당 미디어는 “단기적인 가격 거품은 가치, 거래량, 시장 수요 등 요소와 함께 반영된다. 비록 최근 암호화폐 시장 시총은 2,000억 달러선 마저 무너지며 바닥을 나타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BTC의 점진적인 회복세가 롱런을 위해서는 더 유리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블록스트림 공동 창업자 “BTC 확장성 문제에 하드포크 필요 없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최근 BTC 관련 블록체인 개발사 블록스트림(Blockstream) 공동 창업자 마크 프리든바흐(Mark Friedenbach)가 “비트코인의 확장성 문제 해결을 위해 반드시 ‘하드포크’를 감행할 필요는 없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소프트포크를 통한 작업증명(POW) 알고리즘 대체, 개인 원장 대체 방안을 통해 블록 용량이 늘어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판테라캐피탈 ‘디지털자산 펀드’, 최고점 대비 72% 하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전문 투자기업 판테라캐피탈(Pantera Capital)이 운용하고 있는 ‘디지털자산 펀드’가 최고점 대비 72%의 낙폭을 기록, 연평균증가율(CAGR) 역시 -50%대를 기록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BTC가 올해 기록한 최고점 대비 최대 하락율보다 더 큰 낙폭이다.



저스틴 선 “TRX, 6개월 내로 10위권 코인으로 만들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지크립토(ZYCrypto)에 따르면, 최근 트론(TRX, 시가총액 13위) 창업자 저스틴 선이 미국 투자정보 사이트 인베스토피디아(Investopedia)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6개월 내로 TRX는 시총 상위 10위권 코인에 올려 놓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 같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올 4분기 내에 마쳐야하는 4가지 중점과제를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1. 디앱(dApp) 생태계 구축 강화 2. 올 4분기, 내년 1분기까지 트론 프로토콜의 인식 정도를 강화하고 인정받기 위해 노력 3. 엔터테인먼트, 게임 분야 디앱 중점 개발 4. 트론 프로토콜 최적화



노르웨이, 새로운 ‘암호화폐 자금 세탁 방지 규제법안’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최근 노르웨이 금융당국(FSA)가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 제공 업체에 적용될 새로운 자금 세탁 방지 규제법안을 제정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법안은 오는 15일(현지 시간)부터 정식 시행될 예정이며, 관련 기업들은 내년 1월 15일까지 해당 법안을 철저하게 준수해야 한다는 게 노르웨이 FSA 측의 설명이다.



美 하원, 11일 암호화폐 관련 공청회 개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하원 은행주택도시 위원회가 오는 11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생태계’ 연구를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해당 공청회에는 2008년 금융위기를 예측했던 ‘닥터둠’ 누리엘 루비니 뉴욕대 교수 역시 참석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