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호평도시고속화도로 통행료
개요
경기도 남양주시 수석동에서 호평동까지 이어주는 고속화도로로 2011년에 개통하였다. 출퇴근시간과 주말만 되면 헬게이트가 열리는 서울양양고속도로, 46번 국도의 대체와 가평의 관광수요, 평내택지개발지구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시공되었다. 터널은 2.37km 정도인 백봉터널 한 개뿐이다.
통과 지역
경기도
남양주시 (수석동 - 이패동 - 와부읍 - 평내동 - 호평동)
특징
진입 방향이 요금소 방향뿐이며, 진입하면 이패 요금소를 지나야 진출이 가능하다. 통행량이 생각보다 적고 쾌적하다. 특히 백봉터널에서 100 이상은 충분히 밟는다. 또한 과속방지장치가 노면에 설치되있다
해당 도로를 경유하는 버스 노선은 1000-1번, M2316번, M2323번, M2352번이 있으며, 이 중 M2352번을 제외하면 전 구간을 완주한다. M2352번, 광역급행버스 M2323은 평내IC를 이용한다.
통행료
통행료 | 해당 차량 | |
경차 | 700원 | 배기량 1,000cc 미만 경자동차,길이 3.6m 이하, 너비 1.6m 이하, 높이 2.0m 이하 |
소형 | 1,400원 | 2축 차량, 윤폭 130mm초과 279.4mm 이하 (승용차, 16인승 이하 소형버스, 2.5톤 미만 소형화물) |
중형 | 2,800원 | 2축 차량, 윤폭 279.4mm 초과, 윤거 1,800mm이하 (대형버스 17인승이상, 중형화물 2.5톤 이상~10톤 이하) |
대형 | 3,500원 | 3축 대형 화물차(10톤 초과) 4축 이상 대형 화물차(20톤 초과) |
이패 요금소에서 통행료 징수 시 한국도로공사의 하이패스 전용 차선을 설치하였으며 통행료를 하이패스로 지불 할 수 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가대교 통행료 (0) | 2022.10.27 |
---|---|
일산대교 통행료는 얼마일까?? (0) | 2022.10.24 |
미시령터널 오토바이 통행료 알아보자 (0) | 2022.10.22 |
광안대교 통행료는 얼마일까 ? (0) | 2022.10.22 |
비봉 매송로 통행료 (0) | 2022.10.19 |
개요
경기도 남양주시 수석동에서 호평동까지 이어주는 고속화도로로 2011년에 개통하였다. 출퇴근시간과 주말만 되면 헬게이트가 열리는 서울양양고속도로, 46번 국도의 대체와 가평의 관광수요, 평내택지개발지구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시공되었다. 터널은 2.37km 정도인 백봉터널 한 개뿐이다.
통과 지역
경기도
남양주시 (수석동 - 이패동 - 와부읍 - 평내동 - 호평동)
특징
진입 방향이 요금소 방향뿐이며, 진입하면 이패 요금소를 지나야 진출이 가능하다. 통행량이 생각보다 적고 쾌적하다. 특히 백봉터널에서 100 이상은 충분히 밟는다. 또한 과속방지장치가 노면에 설치되있다
해당 도로를 경유하는 버스 노선은 1000-1번, M2316번, M2323번, M2352번이 있으며, 이 중 M2352번을 제외하면 전 구간을 완주한다. M2352번, 광역급행버스 M2323은 평내IC를 이용한다.
통행료
통행료 | 해당 차량 | |
경차 | 700원 | 배기량 1,000cc 미만 경자동차,길이 3.6m 이하, 너비 1.6m 이하, 높이 2.0m 이하 |
소형 | 1,400원 | 2축 차량, 윤폭 130mm초과 279.4mm 이하 (승용차, 16인승 이하 소형버스, 2.5톤 미만 소형화물) |
중형 | 2,800원 | 2축 차량, 윤폭 279.4mm 초과, 윤거 1,800mm이하 (대형버스 17인승이상, 중형화물 2.5톤 이상~10톤 이하) |
대형 | 3,500원 | 3축 대형 화물차(10톤 초과) 4축 이상 대형 화물차(20톤 초과) |
이패 요금소에서 통행료 징수 시 한국도로공사의 하이패스 전용 차선을 설치하였으며 통행료를 하이패스로 지불 할 수 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가대교 통행료 (0) | 2022.10.27 |
---|---|
일산대교 통행료는 얼마일까?? (0) | 2022.10.24 |
미시령터널 오토바이 통행료 알아보자 (0) | 2022.10.22 |
광안대교 통행료는 얼마일까 ? (0) | 2022.10.22 |
비봉 매송로 통행료 (0) | 2022.10.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