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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이피트(E–pit) 충전소 위치

음식요정 2022. 11. 22.
E-pit는 2021년 3월 23일 공개된 현대자동차그룹의 초고속 충전 전기차 충전소 브랜드이다. 모터스포츠 레이싱의 피트 스톱에서 영감을 받아 전기차를 위한 피트 스톱을 지향하며, 충전과 연관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 유지보수는 2022년 4월 1일 이전까지 대영채비가 맡아 진행하고 이후로는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한충전)이 맡아 진행한다.



E-pit는 Fast, Easy & Convenient, Premium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Fast

 

800V 시스템을 탑재한 전기차의 경우 기존 충전 시간보다 최대 50% 줄어든 약 18분내 80% 충전이 가능하다. 즉, 5분 충전 시 약 100km 주행이 가능하다.


Easy & Convenient


충전 커넥터 체결만으로 인증, 충전, 결제까지 가능한 플러그앤차지 기능, 앱 대기표 발급 시스템 디지털 큐 서비스, 물리적 카드 없이 충전이 가능한 디지털 월렛이 적용됐다. 또한 충전기 케이블은 자동 높낮이 조절, 회전 기능 및 보조 손잡이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손잡이에는 자동 살균 LED가 설치됐다.

E-pit 충전기는 2021 레드 닷 디자인상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내역이 있다.


Premium


E-pit 충전소는 캐노피 건축물로 만들어져 악천후에도 편안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캐노피는 컨템포러리 미니멀리즘을 디자인 컨셉으로 순수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충전소 위치

고속도로

충전소명 고속도로명 충전가능대수
군산휴게소(서울방향) 서해안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내린천휴게소(서울방향) 서울양양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문경휴게소(양평방향) 중부내륙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문산휴게소(순천방향) 남해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안성휴게소(서울방향) 경부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안성휴게소(부산방향) 경부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음성휴게소(통영방향) 중부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칠곡휴게소(부산방향) 경부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함안휴게소(부산방향) 남해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충전소명 고속도로 충전가능대수
함평나비휴게소(무안방향) 무안광주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화성휴게소(목포방향) 서해안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횡성휴게소(강릉방향) 영동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도심

충전소명 주소 운영시간 주차요금 충전가능대수
기아강서플래그십스토어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42 주중/주말 09:00 – 22:00 무료 초고속 2대
을지로 센터원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5길
 26 지하 2층
주중/주말 00:00 – 24:00 무료 초고속 4대, 급속 2대
송도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대로 123 지상 1층
주중/주말 09:00 – 22:00 무료 초고속 4대, 급속 2대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동 9 
고객주차장
주중/주말 09:00 – 18:00 무료 초고속 4대, 급속 2대
서울역 서울특별시 중구 한강대로 
405 지상 2층
주중/주말 00:00 – 24:00 무료 초고속 4대, 급속 2대
제주 새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1513

주중/주말 00:00 – 24:00
무료 초고속 4대, 급속 2대

충전 요금 ['22.9/5(월) ~ ]

  프라임 회원
E-pit 서비스와 별도의 계약
또는 협의를 통해 제공되는
특별 충전 요금
일반 회원
E-pit 서비스에 회원 가입한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되는
 충전 요금
비회원
E-pit 서비스에 회원 
가입하지 않은 사용자가
 E-pit 충전소에서 충전 시
 적용되는 요금
초고속 340원 510원 560원
고속 310원 410원 500원
미출차 수수료 충전 완료 후 15분 경과 후부터 100원/분 5,000원 

단위: kWh
프라임 회원은 현대/기아/제네시스 차량 보유자가 가입이 가능하다.


여담


2021년 4월 15일 전국 12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개소하였으며, 도심 내 주요 거점에도 충전소 8개소(48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DC콤보 타입1의 모든 전기차는 E-pit 충전소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다만 안전상의 이유로 DC콤보 타입1을 어댑터를 통해 사용해야 하는 차량(테슬라 차량이 이에 해당) 및 DC콤보 타입이 내장되지 않은 상태로 출시된 차량(차데모 규격을 달고 나온 현대 아이오닉, 기아 레이 EV, 쏘울 EV, AC3상 규격을 달고 나온 SM3 ZE 등)은 이용이 불가능하다.


초고속 4대, 급속 2대로 운영중인 고속도로 휴게소상의 충전소의 경우, 2021년 현재는 6대가 동시충전을 하면 최대 초고속 2대+급속 4대까지만 가능하다. 1~6번 슬롯 중 1, 2번과 3, 4번을 묶어서 묶음당 초고속 1대+급속 1대 혹은 급속 2대가 동시에 이용 할 수 있으며 5, 6번 슬롯은 상시 급속만 지원한다. 1~6번 충전기의 스펙은 모두 동일(1000V, 400A)하므로 차후 조정할 여지는 있다.

충전 시간 제한은 없으나 80%까지만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 완료 후 15분 내 미출차시 1분당 100원의 수수료가 있다.(비회원은 5,000원 고정)

2021년 11월 18일, 현대자동차그룹이 스타코프, 에스트래픽, 제주전기자동차서비스, 차지비, 차지인,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등 국내 충전사업자 6개 회사와 E-pit 얼라이언스 결성 및 E-pit 플랫폼 연동 개발과 PoC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2022년 상반기에 E-pit 플랫폼 구축을 통해 E-pit 앱뿐만 아니라, 충전기 운영을 위한 관제 시스템, 충전사업자들의 회원 간 충전 중개를 위한 로밍 시스템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E-pit 충전기 스펙
대영채비사의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다. 같은 스펙의 대영채비 초급속충전기를 죽전휴게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4월 1일부터 4월 14일까지 점검(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전국 충전소 이용이 중단된다. # 고속도로 충전소의 경우 4/15(금)부터 운영 재개, 도심 충전소는 4/15(금)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대영채비와의 유지보수 계약 만료로 유지보수 업체를 이관하는 과정에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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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드형
E-pit는 2021년 3월 23일 공개된 현대자동차그룹의 초고속 충전 전기차 충전소 브랜드이다. 모터스포츠 레이싱의 피트 스톱에서 영감을 받아 전기차를 위한 피트 스톱을 지향하며, 충전과 연관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 유지보수는 2022년 4월 1일 이전까지 대영채비가 맡아 진행하고 이후로는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한충전)이 맡아 진행한다.



E-pit는 Fast, Easy & Convenient, Premium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Fast

 

800V 시스템을 탑재한 전기차의 경우 기존 충전 시간보다 최대 50% 줄어든 약 18분내 80% 충전이 가능하다. 즉, 5분 충전 시 약 100km 주행이 가능하다.


Easy & Convenient


충전 커넥터 체결만으로 인증, 충전, 결제까지 가능한 플러그앤차지 기능, 앱 대기표 발급 시스템 디지털 큐 서비스, 물리적 카드 없이 충전이 가능한 디지털 월렛이 적용됐다. 또한 충전기 케이블은 자동 높낮이 조절, 회전 기능 및 보조 손잡이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손잡이에는 자동 살균 LED가 설치됐다.

E-pit 충전기는 2021 레드 닷 디자인상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내역이 있다.


Premium


E-pit 충전소는 캐노피 건축물로 만들어져 악천후에도 편안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캐노피는 컨템포러리 미니멀리즘을 디자인 컨셉으로 순수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충전소 위치

고속도로

충전소명 고속도로명 충전가능대수
군산휴게소(서울방향) 서해안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내린천휴게소(서울방향) 서울양양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문경휴게소(양평방향) 중부내륙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문산휴게소(순천방향) 남해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안성휴게소(서울방향) 경부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안성휴게소(부산방향) 경부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음성휴게소(통영방향) 중부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칠곡휴게소(부산방향) 경부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함안휴게소(부산방향) 남해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충전소명 고속도로 충전가능대수
함평나비휴게소(무안방향) 무안광주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화성휴게소(목포방향) 서해안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횡성휴게소(강릉방향) 영동고속도로 초고속 4대, 급속 2대


도심

충전소명 주소 운영시간 주차요금 충전가능대수
기아강서플래그십스토어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42 주중/주말 09:00 – 22:00 무료 초고속 2대
을지로 센터원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5길
 26 지하 2층
주중/주말 00:00 – 24:00 무료 초고속 4대, 급속 2대
송도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대로 123 지상 1층
주중/주말 09:00 – 22:00 무료 초고속 4대, 급속 2대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동 9 
고객주차장
주중/주말 09:00 – 18:00 무료 초고속 4대, 급속 2대
서울역 서울특별시 중구 한강대로 
405 지상 2층
주중/주말 00:00 – 24:00 무료 초고속 4대, 급속 2대
제주 새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1513

주중/주말 00:00 – 24:00
무료 초고속 4대, 급속 2대

충전 요금 ['22.9/5(월) ~ ]

  프라임 회원
E-pit 서비스와 별도의 계약
또는 협의를 통해 제공되는
특별 충전 요금
일반 회원
E-pit 서비스에 회원 가입한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되는
 충전 요금
비회원
E-pit 서비스에 회원 
가입하지 않은 사용자가
 E-pit 충전소에서 충전 시
 적용되는 요금
초고속 340원 510원 560원
고속 310원 410원 500원
미출차 수수료 충전 완료 후 15분 경과 후부터 100원/분 5,000원 

단위: kWh
프라임 회원은 현대/기아/제네시스 차량 보유자가 가입이 가능하다.


여담


2021년 4월 15일 전국 12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개소하였으며, 도심 내 주요 거점에도 충전소 8개소(48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DC콤보 타입1의 모든 전기차는 E-pit 충전소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다만 안전상의 이유로 DC콤보 타입1을 어댑터를 통해 사용해야 하는 차량(테슬라 차량이 이에 해당) 및 DC콤보 타입이 내장되지 않은 상태로 출시된 차량(차데모 규격을 달고 나온 현대 아이오닉, 기아 레이 EV, 쏘울 EV, AC3상 규격을 달고 나온 SM3 ZE 등)은 이용이 불가능하다.


초고속 4대, 급속 2대로 운영중인 고속도로 휴게소상의 충전소의 경우, 2021년 현재는 6대가 동시충전을 하면 최대 초고속 2대+급속 4대까지만 가능하다. 1~6번 슬롯 중 1, 2번과 3, 4번을 묶어서 묶음당 초고속 1대+급속 1대 혹은 급속 2대가 동시에 이용 할 수 있으며 5, 6번 슬롯은 상시 급속만 지원한다. 1~6번 충전기의 스펙은 모두 동일(1000V, 400A)하므로 차후 조정할 여지는 있다.

충전 시간 제한은 없으나 80%까지만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 완료 후 15분 내 미출차시 1분당 100원의 수수료가 있다.(비회원은 5,000원 고정)

2021년 11월 18일, 현대자동차그룹이 스타코프, 에스트래픽, 제주전기자동차서비스, 차지비, 차지인,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등 국내 충전사업자 6개 회사와 E-pit 얼라이언스 결성 및 E-pit 플랫폼 연동 개발과 PoC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2022년 상반기에 E-pit 플랫폼 구축을 통해 E-pit 앱뿐만 아니라, 충전기 운영을 위한 관제 시스템, 충전사업자들의 회원 간 충전 중개를 위한 로밍 시스템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E-pit 충전기 스펙
대영채비사의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다. 같은 스펙의 대영채비 초급속충전기를 죽전휴게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4월 1일부터 4월 14일까지 점검(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전국 충전소 이용이 중단된다. # 고속도로 충전소의 경우 4/15(금)부터 운영 재개, 도심 충전소는 4/15(금)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대영채비와의 유지보수 계약 만료로 유지보수 업체를 이관하는 과정에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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